오무기어(웜기어) 관절염 시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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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나는 위치

1.핸들 왼쪽으로 이빠이 꺽고 

2.작키로 타이어를 살짝들어주고

3.오무기어쪽 렉바를 잡고 몸쪽으로 당겨본다

 

 

■시술전에 이런방법도 있습니다

 

웜기어 (오무기어,MDPS) 소음 - 큰돈안나가고 확실히 해결했습니다

"정비소에서 오무기어 교체를 권했을때" "한번 이작업을 해보세요" 간단히 끝날 작업인데 큰돈이 나갈수도 있습니다 양심정비소라면 이작업을 할것이고 비양심정비소라면 교체 콜~ 어디서 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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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인 모르는 잡히지 않는 하체소음도 감소 합니다'

'누구나 간단하게 할수 있습니다'

 

※전자식 오무기어에 해당 합니다

 

퇴행성 오무기어 관절염을 간단하게 시술하겠습니다

[ 운전석 ]

스프레이 구리스

저기 오무기어 부트(주름관)이 보이죠

걸래로 잘 딱아주세요

수정액 과 송곳

수정액으로 뚤어줄곳을 표시 합니다

센서 있는곳에 구리스가 침투되겠는 걸요

눈으로 볼수가 없으니 완전히 감으로 뿌리셔야 합니다

듬뿍둠뿍 뿌려주세요

가스 빼면서..

 

아래 소음은 타이로드 인너쪽 베어링 마모입니다

운전하는데 불안한 느낌이 온다고 합니다

 

이렇게 유격이 생기면 교체해야합니다

무었을 "오무기어 전체" 또는 타이로드 (이너+엔도)만

정비소의 양심에 따른 문제 입니다

수정액으로 발라준곳 바로 아래 송곳으로 뚤어줄겁니다

 

1.그전에 핸들을 최대한 돌려주세요

(Rack Bar 렉바가 최대한 길게 나오게 됩니다)

 

2.오무기어 부트(주름관)를 손으로 눌러 만져보면

둥그스런 타이로드 이너 결합부위란걸 느낌이 옵니다

좀더 깊게 만져보면 렉바도 잡히는 느낌이 옵니다

두곳을 다 뿌려줄수 있는 위치를 잘잡아서 송곳으로 뚤어줄겁니다

*오무기어 부트(주름관)이 찌그려져도 신경쓰지마세요*

 

(※전자식 오무기어에 해당합니다. 유압식은 안됩니다! 유압식은 뚤으면 안됩니다)

자세한건 '전자식 오무기어'와 '유압식 오무기어' 차이를 검색해보세요

 

송곳으로 뚤어줍니다

그 구멍속으로 구리스 스프레이를 뿌려줍니다

 

●둥그스런 타이로드 이너 결합부위와

●렉바 상단에 뿌려주세요

 

충분히 뿌려주되 분사된 가스가 나올수 있게 스프레이 노즐을 구멍에 뽑아서 잠시 기다려 주세요

가스나오는 소리를 듣게 될겁니다

마감은 순간접착제를 한번 콕 찍은다음

베이킹소다를 뿌려주세요

타이어를 탈착해서 작업하려다가 귀찮아서

그냥 작업했습니다 

[ 운전석 ]

작키도 필요 없습니다

핸들만 돌리세요 렉바가 길게 나오게

이번에도 송곳으로 뚤어줄곳에 수정액을 콕 찍어바릅니다

안찍으면 어딘지 분간이 안되요

시력이 나빠서...

송곳으로 뚤습니다

마무리는 순간접착제 + 베이킹소다

순간접착제 + 베이킹소다를 안하고 그냥 뚤은상태로 놔두어도 괞찬다고는 합니다

그래도 저는 마감을 했습니다

준비물은

걸래, 순간접착제, 베이킹소다, 송곳, 수정액, 스프레이 구리스

 

총 작업시간은 20분 내외

여기에 구리스를 넣어주면 센서 아래쪽으로 흘러내려갈까요?

보조석쪽은 렉바가 나사산 형식으로 되어 있네요

작동방식이 운전석과는 다른데요

운전석쪽 렉바는 빨래판 모양 입니다

 

핸들 돌릴때 클럭스프링 소리가 많이나서 이형제를 뿌려주고 에어건으로 불어주었습니다

 

그냥 뿌리는게 아니고 클럭스프링속으로 넣어준다는 생각으로 분사해주세요

위에서 아래로

와이퍼 돌리는 곳도

여기도

핸들은 옆으로 돌리면 이형제를 뿌리지 좋은 공간이 나옵니다

 

에어건으로 불어주세요

 

몇개월전 정비한 품목입니다

1. 유로5 6단 LUK플라이휠
2. 미션마운트
3. 프론트 스테빌라이져 바
4. 도그본 마운트
5. 엔진마운트
6. 프론트쇼바(삭스) + 마운트 + 베어링(먼로) 좌우
7. 프론트 허브베어링 좌우(SKF)
8. 리어쇼바(삭스) + 마운트(렘포더) 좌우셋트
9. 리어 허브베어링 좌우(SKF) 
10.프론트 로워암 어셈블리
11.프론트 볼조인트 좌우셋트
   나사신품으로 교체(볼조인트 너트 6개+ 로워암 볼트6개)
12.리어 스테빌라이져 부싱 두개
13.리어 활대링크 좌우셋트

시술 이전

직진중 "둑 둑 둑"

회전시 "둑 둑 드드드드득!"

(클럭스프링 소음도 끼리릭~ 끼리릭~)

 

최근에 소음이 커진걸 인지했습니다

너무 신경쓰입니다

등속조인트 문제인지, 웜기어 모무기어 문제인지, 스테빌라이저 등....

새로 교체한 부품까지도 불량인지 않나 별생각을 다하게 되었습니다

 

시술 후

증상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클럭스프링 소음감소) - 이형제 분사후

 

신품처럼된건 아닙니다

소리나기 전으로 돌아간 소음 입니다

핸들을 많이 꺽으면 여전히 소음이 나긴 합니다 크지는 않습니다

 

 


 

▼▼효과 미스테리 작업▼▼

이건 따라하지 마세요. 효과 별로 없습니다

연구중입니다...

 

구리스를 뿌려도 오무기어까지 흘러내려가는지는 아직 알수없으며

구리스를 많이 뿌렸을때 거기에 센서가 있는데

센서영향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제가 직접했는데 이상은 없네요)

 

일단 제가 구리스와 WD를 넣긴했는데 느낌상만 부드럽다 정도고

여기가 정닥 구리스를 넣어주어야 하는곳인데

정확한 구조를 몰라서 윤할을 더 못하고 있습니다

자료는 찾고 있습니다

 

고민끝에 찾은 구리스가 이겁니다

 

고무씰이 막고 있어 여길 공간을 터 주어야 합니다

여기 센서아래로 WD가 침투되는건지도 모르겠고

여길또 지나서 아래 기어가 서로 맞물리는 구간까지 구리스가 흘러내린다면 좋겠지만

구조를 잘 모르니...

어떤건 구리스를 넣을수 있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폭스바겐 오무기어는 구리스 넣는 곳이 없는지 있는지도 모르고..

 

여기가 진짜인데...

 

 

파랑색 호스안에는 구리스가 들어가 있습니다

거기에 WD를 분사해서 구리스를 넣어주는 거지요

 

구리스 넣어주려고 머리좀 썻습니다

이 구리스가 좋기는 한데... 더러워 보여서..ㅡㅡ;

이걸로 찔러 주는거지요

 

오늘 또 빵꾸가...

지렁이 빵구 직접할려면 드릴이 있어야 겠네요

예전에 혼자 드릴없이 지렁이 빵꾸 때우는데 30분도 넘게 걸리고 고생해서

보험 불렀습니다

 

공기압을 '40'으로 맞추어 주셨는데

역시 수공구가 정확합니다

 

다시 공기압 맞추었습니다

 

 

자동차 타이어 공기주입은 수동 발펌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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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들소음 영상자료들

영상속 소음을 참고로 찾으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클릭 https://m.cafe.naver.com/vwtdi/821799 https://m.cafe.naver.com/vwtdi/799423 https://m.cafe.naver.com/vwtdi/796299 https://m.cafe.naver.com/vwtdi/782529 https://m.cafe.na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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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형제와 실리콘스프레이란?

공업용 이형제는 사출할때 사용합니다 금형틀에서 플라스틱이 잘 떨어지도록 윤할작용을 하도록 합니다 (이형제 1차가 있고 2차가 있는데 1차가 해당) 사출온도는 300도 이상 여기에 이형제가 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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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무기어 수리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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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들 딱딱소리& 오무기어 유격 참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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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vwt4forum.co.uk/threads/how-to-renew-seals-in-your-power-steering-rack.233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