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작기 설치방법 / 펄스충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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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전에 미리 구입해두었던

엔진홀더 / 엔진고정기 / 엔진서포트(행거)작기

를 설치연습을 했습니다

꽤나 무겁습니다

막상 설치해보니 쇠사슬은 꼭 필요가 없었습니다

쇠사슬 끝에있는 고리만 필요했습니다

엔진 고리사이로 쇠사슬이 통과를 못할뿐더러 쇠사슬이 길어서 필요없습니다

본네트 좌/우 스펀지는 뺴고 설치

아... 그런데 여기는 플라스틱 주름관을 분리해야 합니다

여기에 고리가 있습니다

이렇게 설치하는게 맞나요?

고리가 3군데 있는데

1번과 3번 연결

5C6 823 730 (좌측편)

 

5C6 823 729 (우측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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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전이 한번 더 되서

펄스충전기를 다시 가동했습니다

 

4시간 Manual (수동모드:70%충전) 하고, 잠시 일이있어 작업 중단후 3시간후

다시 3시간 4시간 Manual (수동모드:51%)

=Automatic 자동모드 전환시 100% 확인=

 

이상하게 수동모드가 50% 라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작업전에 70% 까지였는데

=Automatic 자동모드 전환시 100% 확인=

 

다시 사정이 생겨 작업중단 했습니다

 

배터리 태스터기로 측정하니 FULL 입니다

FULL 상태에서 시동 3회 하니 바로 Middle 로 변합니다

Middle 상태여서 3분정도 시동후 측정하니 바로 FU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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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정자장비 풀가동 30분 주행후 주차장에서 측정

이런 Low로 떨어졌습니다

블랙박스가 가동중이라그런가? 그런건 아닌거 같고

 

이번엔 전압측정을 합니다

블랙박스 가동중

 

내일아침 얼마나 V 전압이 떨어져 있는지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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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측정하니 12.94→ 12.43으로 0.51v 가 떨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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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10분간 주행후 다시 주차장으로 와서 측정

12.85v 로 0.42v 충전이 되었습니다 그 것도 10분간

 

예전에는 2~3시간 주행후 측정을해도 Middle 로 표시가 안되었거든요

확실히 펄스충전 효과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충전이 잘되고 있습니다

 

 

주차후 배터리 측정은 1~2시간후 측정해야 정확하다고는 하지만 

주차후 바로측정한것이 12.94 V 인데 Middle 상태라니

 

 

 

<< 관련 자료 >>

 

타이밍벨트 교환 DIY 준비하기 (제타 타이밍벨트 풀 셋트 299,000원)

중국산 펄스 충전기 - 자동차 배터리 충전과 재생 DI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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