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어링

728x90

1. 에어백 및 스티어링 휠

 

1 -  스티어링 컬럼

    제거 및 설치 → 장

2 -  스티어링 휠

    제거 및 설치 → 장

    사용 가능한 다른 버전. → 전자 부품 카탈로그  를 참조한다 

3 -  볼트

    30 Nm + 9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2. 에어백 및 스티어링 휠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1-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경고

전기 시스템에서 작업을 시작 및 스티어링 컬럼을 제거하기 전에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배터리에서 접지 스트랩을 분리해야 한다 →Rep. gr. 27 .

   휠이 똑바로 전방을 향해 위치해야 한다.

예방책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에어백 시스템의 오작동을 초래할 수 있다!
 

–   스티어링 컬럼을 중간 높이 위치로 움직인다.

–   에어백 모듈을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내부; Rep. gr. 69 .

–   휠을 똑바른 전방 위치로 돌린다 

 


  참고 사항

스티어링 휠은 중앙 위치에서 제거 및 설치해여 한다(휠이 똑바로 위치).
    W00-0427 


–   볼트 -1- 를 풀어 제거한다.

–   펠트펜으로 스티어링 휠/스티어링 컬럼의 위치를 표시한다.

–   스티어링 휠 -2- 을 스티어링 컬럼에서 당겨 떼어낸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스티어링 휠을 결합하기 전에 휠이 똑바로 앞을 향하는지 확인한다.

–   제거한 스티어링 휠 설치 시 스티어링 컬럼 및 스티어링 휠의 표시가 일치하는지 확인한다.

–   새 스티어링 휠(표시가 없음)을 설치하는 경우 스티어링 휠을 중앙 위치에 결합해야 한다(스티어링 휠 스포크가 수평이고 휠이 똑바로 위치해야 함).

–   스티어링 휠을 설치한다.

–   에어백 모듈 설치 →일반적인 차체 수리, 내부; Rep. gr. 69 .

–   주행 시험을 수행한다.

–   스티어링 휠이 기울어질 경우 스티어링 휠을 다시 제거한 후 스티어링 컬럼의 스플라인에 결합해야 한다 

 

3. 스티어링 컬럼, 좌측 운전석 차량

 

  참고 사항

   로드 베어링 또는 휠 가이드 서스펜션 구성품에서는 용접 및 직선 가공 작업이 허용되지 않는다.

   자체 잠금 너트를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부식된 너트 및 볼트를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 -  마운팅 브래킷이 있는 어셈블리 캐리어

2 -  스티어링 컬럼

    제거 및 설치 → 장

3 -  브레이크 페달용 크래쉬 바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4 -  볼트

    20 Nm

    조이기 순서를 준수한다 → 앵커 .

5 -  볼트

    20 Nm

    조이기 순서를 준수한다 → 앵커 .

6 -  클러치 페달용 크래쉬 바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7 -  볼트

    30 Nm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4. 스티어링 컬럼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1- 

   토크 렌치 - V.A.G 133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참고 사항

   전자식 스티어링 컬럼 잠금 컨트롤 유닛 - J764- (차량에 있는 경우)은 전단 볼트로 스티어링 컬럼에 부착되어 있으며 스티어링 컬럼 전체와 함께만 새 것으로 교환할 수 있다.

   추가 진행 방법과 관련된 모든 정보는 →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참조한다.

교체용 스티어링 컬럼은 하나의 완전한 부품으로만 공급된다. 수리는 불가능하다.

스티어링 록 하우징은 옮길 수 있다 →전기 시스템; Rep. gr. 94 .


   경고

전기 시스템에서 작업을 시작 및 스티어링 컬럼을 제거하기 전에 다음 사항이 사전에 필요하다:

정비사는 자신의 정전기를 방전해야 한다. 적합한 금속 부품(예: 물 파이프, 히터 파이프, 금속 프레임 또는 리프팅 플랫폼)을 만져 이를 수행할 수 있다 → 장 .

이 예방책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전자식 스티어링 컬럼 잠금 컨트롤 유닛 - J764- 의 고장을 초래할 수 있다!

   배터리로부터 접지 스트랩을 분리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휠이 직진 위치에 있어야 한다.

예방책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에어백 시스템의 오작동을 초래할 수 있다!
 

–   휠을 똑바른 전방 위치로 돌린다.

–   스티어링 컬럼 측면의 레버를 아래로 당긴다.

–   스티어링 컬럼을 최대한 아래로 돌린 후 바깥으로 당긴다.

–   스티어링 컬럼 측면의 레버를 다시 위로 올린다.

–   에어백 모듈을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내부; Rep. gr. 69 .

–   스티어링 휠을 제거한다 → 장 .

–   스티어링 컬럼 트림을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내부; Rep. gr. 68 .

–   스티어링 컬럼 스위치를 제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94 .


점화/스타터 스위치가 있는 차량

–   연결부 -1- 를 분리한다.

키를 사용하지 않는 출입 및 시동 시스템 “키리스 액세스” 장착 차량  

 

–   연결부 -1- 를 분리한다.

–   클립을 풀어 전자식 스티어링 컬럼 잠금 컨트롤 유닛 - J764--화살표- 의 홀더에서 케이블을 분리한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케이블 가이드 -1- 양쪽의 러그 -화살표- 를 안쪽으로 누르고 스티어링 컬럼의 가이드에서 케이블 가이드 -1- 를 당겨 빼낸다.

–   스티어링 컬럼에서 접지 와이어를 분리한다.

 

–   볼트 -1- 를 풀고 발밑 트림 -2- 을 제거한다.

 

–   유니버설 조인트 -1- 에서 볼트 -화살표- 를 풀고 유니버설 조인트를 -화살표 방향으로- 당겨 빼낸다.


   주의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에서 유니버설 조인트를 분리하는 동안 다음 작업을 수행해서는 안 된다:

   점화 켜기

   스티어링 랙 돌리기

   스티어링 컬럼 돌리기

이러한 지침을 준수하지 않으면 수리 불가능한 손상이 발생한다.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 또는 자동 기어박스 차량

–   스티어링 컬럼 좌측 볼트를 제거한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볼트를 제거하고 브레이크 페달 크래쉬 바를 제거하고 스티어링 컬럼을 고정한다.

 

–   스티어링 컬럼 -1- 을 약간 내리고 마운팅 브래킷 -화살표- 의 가이드에서 컬럼을 주의하여 당겨 빼낸다.


   주의

스티어링 컬럼의 올바른 취급과 운반이 매우 중요하다 → 장 .
 

설치

 

–   절단부가 있는 스티어링 컬럼 -1- 을 마운팅 브래킷 -화살표- 의 가이드에 연결한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만 스티어링 컬럼이 마운팅 브래킷의 올바른 위치에 설치된다.

  참고 사항

스티어링 컬럼 설치 시 볼트 체결 순서를 엄격히 준수한다.

 

–   볼트 -1- 로 스티어링 컬럼을 제 위치에 고정한다.

–   브레이크 페달의 크래쉬 바를 결합하고 볼트 -2- 및 -3- 로 고정한다.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 또는 자동 기어박스 차량

–   볼트로 스티어링 컬럼을 제 위치에 고정한다.

 

–   표시된 순서에 따라 볼트를 지정 토크로 조인다.


–   케이블 가이드 -1- 를 스티어링 컬럼 아래 설치한다.

양측의 가이드에 러그 -화살표- 를 맞물리게 한다.

–   접지 와이어를 스티어링 컬럼에 다시 연결한다.

 

–   유니버설 조인트 -1- 를 -화살표- 방향에 따라 스티어링 피니언에 위치시킨다.

–   새 육각 볼트 -화살표- 를 삽입하여 조인다.

 

–   발밑 트림 -2- 을 설치하고 볼트 -1- 로 고정한다.

점화/스타터 스위치가 있는 차량

 

–   커넥터 -1- 를 끼운다.

키를 사용하지 않는 출입 및 시동 시스템 “키리스 액세스” 장착 차량 

 

–   커넥터 -1- 를 끼운다.

–   클립으로 전자식 스티어링 컬럼 잠금 컨트롤 유닛 - J764--화살표- 의 홀더에 케이블을 연결한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스티어링 컬럼 스위치를 설치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94 .

–   스티어링 컬럼 트림을 설치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내부; Rep. gr. 68 .

–   스티어링 휠을 설치한다 → 장 .

–   운전석 에어백 모듈을 설치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내부; Rep. gr. 69 .

–   →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사용하여 조향 각도 센더 - G85- 의 베이직 세팅을 수행한다.

 


5. 스티어링 컬럼 취급 및 운송


   경고

   스티어링 컬럼을 올바르게 취급해야 한다.

   스티어링 컬럼을 잘못 취급하면 스티어링 컬럼이 손상되어 안전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올바른 스티어링 컬럼 취급 및 운반

   양손으로 스티어링 컬럼을 운반한다.

   스티어링 컬럼 상부 재킷 튜브와 상부 유니버설 조인트 부위를 잡는다. 

 

잘못된 스티어링 컬럼 취급

클램핑 레버를 사용하여 운반하면 1차 스티어링 컬럼 손상으로 이어진다.

 

안전 위험이 있는 스티어링 컬럼의 잘못된 취급

다음 취급 방법은 유니버설 조인트 부시와 하부 스티어링 컬럼 베어링에 손상을 발생시킨다:

   한 손으로 구동축을 잡고 스티어링 컬럼을 운반.

   조인트를 90° 이상으로 굽힘.

 

6. 스티어링 컬럼의 손상 점검

 

육안 점검

–   모든 스티어링 컬럼 부품에 손상이 있는지 점검한다.

기능 점검

–   스티어링 컬럼이 쉽고 부드럽게 돌아가는지 점검한다.

–   스티어링 컬럼이 세로 및 수직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는지 점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