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 : 발전기 충전불량일경우 처리법 수리
스타트모터 (권장교환 20만키로)
25만키로 고장
시동시 딱,딱 소음만 나고 시동이 안걸리다가
어느순간 걸린다고 하여 점검
스타트 모터 불량
▶사진 6세대 제타 1.6
CC 차량
CC 충전불량
알터네이터 고장
점프를 잡아서 시동을 걸어봐서
충전 전압이 11v...
시동이 걸릴 수 없는 조건입니다
최소 12.6v 이상이 되어야
기본 시동이 걸립니다.
시동이 걸리고 난 후에는 13.5~ 14.5v는 되어야 합니다
발전기 신품 교환후
충전 전압이 14.6v 나오는것을 확인
알터네이터(권장교환 15만)
18만키로고장
▶사진 6세대 제타 2.0
▶사진 6세대 제타 2.0
▶사진 5세대 제타
공회전시 전압
조금 낮음
13.5V이상은 나와야 정상
▶사진 5세대 제타
로터가 파먹었음
카본 브러쉬상태도 좋지 않음
스타트모터 고장
폭스바겐 파샤트 1.8
2005 폭스바겐 파사트
말이안되는 차량!!!
2005년에 차를 구입해서 1년에 6,000키로만 탔다느게 믿을수가 없습니다
계기판을 바꾼게 아닐지
8만키로에 발전기가 고장이 났다는것도
새밧데리를 장착
상시전원으로 ECU초기화 없이 작업
새밧데리 상태 점검 결과 701CCA 100% 최상
스타트모터 시동전압 테스트 결과
차량의 시동을 걸어 시동전압을
측정한 결과 9.78V 정상
한방에 시동 걸림
위아래 사진상 수치가 다른데 차마다 다르게 표시됩니다
정상범위가 어디에서 어디까지 인가요?
자동차밧데리 교체시에 반드시 확인해야하는
제너레이터의 충전전압 테스트
충전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으면
최신 정품밧데리를 장착한다 하더라도 방전이 쉽게 될수 있습니다
반드시 확인
공회전시 충전전압 테스트 결과 14.32V 정상
충전상태 아주 양호 몇년간은 밧데리 걱정은 없음
다이오드리플전압 테스트
자동차밧데리의 과충전을 확인하는 테스트
0.5V이하이면 정상
전압이 낮을수록 좋습니다
알터네이터(제너레이터)발전기 부하시 충전전압 테스트
부하시 충전전압 테스트는
자동차의 모든 부하를 준뒤에 측정을 하게 됩니다
13.5V~14.8V이면 정상
측정결과 14.34V 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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