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닛 설치 및 제거 (힌지 절연재 고무씰 지지봉 록 릴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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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립 개요 - 보닛

 

1 -  보닛

    제거 및 설치 → 장

    조절 → 장

2 -  조절 버퍼

3 -  중앙의 씰

    좌측 및 우측.

4 -  스트라이커 핀

    제거 및 설치 → 장

    조절 → 장

5 -  절연재

    제거 및 설치 → 장

6 -  힌지

    제거 및 설치 → 장

    조절 → 장

7 -  지지봉

    제거 및 설치 → 장

8 -  트렁크 록

    제거 및 설치 → 장

    조절 → 장

9 -  볼트

    수량 한쪽에 2개씩.

    지정 토크: 22 Nm

10 -  너트

    수량 한쪽에 2개씩.

    지정 토크: 22 Nm

11 -  워셔 제트

    제거 및 설치 →전기 시스템; Rep. gr. 92 .

 

제거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스프레이 제트 -5- 를 제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92 .

–   클립을 풀어 보닛 -1- 에서 라인 -6- 을 빼낸다.

–   보닛 -1- 의 구멍에서 라인 -6- 을 당겨 빼낸다.

–   좌측 및 우측 힌지 -2- 의 너트 -3- 를 푼다(완전히 제거하지 않음).

추가로 분해하려면 보조 정비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   보닛에서 지지봉 -4- 을 제거한다.

–   이제 너트 -3- 를 풀어 제거한 후 보닛 -1- 을 힌지 -2- 에서 들어낸다.

 

설치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의 역순으로 보닛 -1- 을 설치한다.

  참고 사항

라인 -6- 을 곡면부에 설치한다. 라인이 뒤틀린 채로 설치될 경우 라인이 꼬이게 된다.

너트 -3- 의 지정 토크: 22 Nm

–   보닛 -1- 조절 → 장 .

 

2. 보닛 힌지 설치 및 제거

 

제거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보닛 -1- 제거 → 장

–   플리넘 챔버 덮개 제거 → 장 .

–   볼트 -3- 를 제거한다.

–   힌지 -2- 를 당겨 빼낸다.

 

설치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의 역순으로 힌지 -2- 를 설치한다.

볼트 -3- 의 지정 토크: 22 Nm.

–   플리넘 챔버 덮개를 설치한다 → 장 .

–   보닛 -1- 을 설치한다 → 장 .

 

 

3. 절연재 제거 및 설치

     

제거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보닛 -1- 을 지지하고 보닛에서 지지봉을 제거한다.

–   제거 레버 - 80 - 200- 를 사용하여 보닛 -1- 에서 리테이닝 클립 -3- 을 들춰낸다.

–   보닛 -1- 의 긴 구멍에서 절연재 -2- 를 당겨 빼낸다.

     

설치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l   절연재 -2- 설치 시 리테이닝 클립 -3- 을 넓은 측면이 바깥을 향하도록 결합한다.

–   피팅 러그와 함께 절연재 -2- 를 보닛 -1- 의 긴 구멍 안으로 밀어 넣는다.

–   모든 리테이닝 클립 -3- 을 보닛 -1- 에 삽입한다. 

 

4. 조립 개요 - 씰

1 -  보닛

    제거 및 설치 → 장

    조절 → 장

2 -  중앙의 씰

    제거:

–   보닛에서 중앙 씰을 당겨 빼낸다.

    설치: 

–   클립 -3- 으로 중앙 씰을 보닛에 눌러 끼운다

3 -  클립

    설치 전, 손상 여부를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새 것으로 교환한다.

 

5. 지지봉 제거 및 설치

 

제거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보닛을 열린 채로 지지한다.

–   지지봉 -1- 를 위로 돌린다.

–   고무 그로밋 -2- 에서 지지봉 -1- 을 당겨 빼낸다. 
  
     

설치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마운팅 브래킷 -3- 의 손상 여부를 점검하고 필요하면 새 것으로 교환한다.

–   지지봉 -1- 을 고무 그로밋 -2--화살표 a- 에 밀어 넣는다.

–   지지봉 -1- 을 록 캐리어 -화살표 b- 쪽으로 돌린다.

 

6. 조립 개요 - 보닛 록 및 릴리스 구성품

 

1 -  스트라이커 핀

    제거 및 설치 → 장

    조절 → 장

2 -  릴리스 레버

    제거 및 설치 → 장

3 -  케이블

    릴리스 레버 -2- 와 케이블 커플링 -4- 사이 

4 -  케이블 커플링

    케이블 커플링은 운전석측 전조등 위에 위치한다

    분리 → 장 .

5 -  케이블

    케이블 커플링 -4- 과 보닛 록 -6- 사이 

    케이블 커플링에 클립으로 고정

6 -  트렁크 록

    트렁크 록 제거 및 설치 → 장

    조절 → 장

 

 

7. 트렁크 록 제거 및 설치

 

제거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보닛을 연다.

–   라디에이터 그릴을 제거한다 → 장 .

–   케이블 -2- 을 케이블 커플링에서 분리한다 → 장 .

–   있는 경우 보닛 접점 스위치 - F266- 커넥터를 분리한다.

  참고 사항

이 커넥터는 록 캐리어의 상단 좌측에 부착되어 있다.

–   록 캐리어에서 볼트 -4- 를 제거한 후 보닛 록 -1- 을 위로 -화살표 a- 제거한다.

–   록 캐리어에서 보닛 접점 스위치 - F266- 의 전기 와이어(있는 경우)를 제거한다.

–   브래킷의 캐치를 함께 눌러 -화살표 b- 브래킷 -3- 의 클립을 푼다.

–   브래킷의 캐치를 푼 후 보닛 록 -1- 에서 케이블 -2- 을 제거한다.

  참고 사항

보닛 접점 스위치 - F266- 제거 및 설치 →전기 시스템; Rep. gr. 96 .

 

     

설치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케이블 -2- 을 보닛 록 -1- 에 부착하고 브래킷 -3- 을 보닛 록 -1--화살표 a- 에 클립으로 고정한다.

–   보닛 접점 스위치 - F266- 의 전기 와이어(있는 경우)를 록 캐리어에 연결한다.

–   보닛 록 -1- 을 록 캐리어 -화살표 b- 에 삽입한다.

–   볼트 -4- 를 끼운다.

볼트 -4- 의 지정 토크: 12 Nm.

–   있는 경우 보닛 접점 스위치 - F266- 커넥터를 부착한다.

–   케이블 -2- 을 케이블 커플링에서 결합한다 → 장 .

–   보닛 록을 조절한다 → 장 .

–   라디에이터 그릴을 설치한다. → 장 .

l   보닛을 닫기 전에 릴리스 레버 및 케이블의 기능을 점검한다.

 

 

     

8. 릴리스 케이블 분리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보닛을 연다.

–   클립을 풀어 록 캐리어에서 운전석측 전조등 위의 케이블 커플링 덮개 -2- 를 빼낸다.

–   케이블 -1- 및 -3--화살표 a- 에서 덮개 -2- 를 제거한다.

–   케이블 -1- 을 90° 돌리고 -화살표 b- 케이블 마운팅 -2- 에서 케이블 -1- 을 -화살표 c 방향- 에 따라 제거한다.

  참고 사항

케이블 -3- 설치 시 그로밋 -4- 및 -5- 이 제대로 단단히 결합되었는지 확인한다.

   보닛을 닫기 전에 릴리스 레버 및 릴리스 케이블의 기능을 점검한다.

 

9. 스트라이커 핀 제거 및 설치

 

제거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보닛 -1- 을 연다.

–   볼트 -3- 를 제거한다.

–   스트라이커 핀 -2- 을 보닛 -1- 에서 제거한다.


 
설치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의 역순으로 스트라이커 핀 -2- 을 설치한다.

볼트 -3- 의 지정 토크: 10 Nm.

–   스트라이커 핀 조절 → 장 .

 

10. 조립 개요 - 릴리스 레버 및 마운팅 브래킷

 

1 -  마운팅 브래킷

2 -  케이블

    설치:

–   케이블의 볼을 마운팅 브래킷의 홀더에 삽입한다.

–   케이블을 마운팅 브래킷에 클립으로 고정한다

3 -  팽창 너트

    수량 2.

4 -  볼트

    수량 2.

    지정 토크: 1.5 Nm

5 -  릴리스 레버

    제거 및 설치 → 장

 

11. 릴리스 레버 제거 및 설치

     

제거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릴리스 레버 -1- 를 당겨 보닛을 푼다.

–   릴리스 레버 -1- 와 리테이닝 클립 -2- 사이의 갭에 소형 스크루드라이버를 삽입한다.

–   리테이닝 클립 -2- 을 작동 레버 -1--화살표 a- 에서 들춰 내고 작동 레버를 마운팅 브래킷 -3--화살표 b- 에서 당겨 빼낸다.

마운팅 브래킷 -3- 에서 추가로 작업하려면 A 필라 하부 트림 -4- 을 제거해야 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내부; Rep. gr. 70 .

     

설치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하부 A 필라 트림 -4- 이 결합되어 있다.

–   리테이닝 클립 -2- 을 릴리스 레버 -1- 에 밀어 넣는다.

–   리테이닝 레버 -1- 를 마운팅 브래킷 -3- 에 눌러 끼운다.

   보닛을 닫기 전에 릴리스 레버 및 케이블의 기능을 점검한다.

 

12. 보닛 조절

  참고 사항

   보닛을 조절하려면 차량의 하중이 휠에 걸려야 한다.

   조절 도구로 좌측 및 우측의 조절 버퍼 -2- 를 사용하지 않는다. 여기에는 보닛 안정화 및 댐핑 기능이 있다.

   도어를 닫을 때 갭/닫음선이 주위 전체가 균일하고 도어가 너무 들어가거나 튀어나오지 않으며 모든 외형선이 정렬된 경우 보닛이 올바로 조절된 것이다.

   무리한 힘을 가하지 않고서도 보닛이 보닛 록에 맞물려야 한다.

   너트 -4- 는 제거하지 않고 헐겁게 풀기만 한다.

 

12-1.  트렁크 록 조절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라디에이터 그릴을 제거한다 → 장 .

–   볼트 -2- 를 풀어 보닛 록 -1- 을 보닛에 맞춰 수평 -화살표 a- 및 수직 -화살표 b- 조절한다 → Rep. gr. 00

볼트 -2- 의 지정 토크: 12 Nm.

 

12-2. 스트라이커 핀 조절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볼트 -3- 를 푼다.

–   이제 스트라이커 핀 -2- 을 늘어난 구멍에서 조절할 수 있다.

볼트 -3- 의 지정 토크: 10 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