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택 DIY

728x90

마음 먹고 퇴근후 세차 한번 대강 하고 나서...

잔기스 하고 돌빵등

 

본네트에도 잔기스가

 

자세히 봐야 보인다

 

이건 너무 심한데

 

이곳에 기스날 일이 없는데... 거참...ㅡㅡ?

 

 

굵은기스 ㅠㅠ

PPF 필름 제거

 

신차 구입후 처음 PPF 필름 DIY 한 건데... 빠르네 시간이..

 

언제 다시 붙이나... 휴~ 힘들다(PPF 필름을 재단 해야 하기때문에)

 

끈적이는 자국을 지우기 위해

 

뿌리고 닦자

 

 

 

문짝에도 왕기스

 

 

손잡이에도 잔기스

 

제일 중요한 본네트 ★★★★★

광빨시작은 본네트부터 ㅋㅋ

본네트를 OPEN 시키고 걸쳐놓은다음 시작.

 

이렇게 준비가

 

컴파운드 몇년된건데 반이나 남았음

 

융은 한셋트 더 구입해두 었는데

예전에 남은 융을 먼저 사용

 

블랙앤데커 광택기 ㅋㅋ

이놈 정말 내구성 하나 좋아요 힘빨좋코

 

옷 입자 데커야

 

어이구 이쁘네

 

가만 있어봐 약좀 발라야지

아팟지 그동안 ㅎㅎ

 

 

준비 완료

작업 과정은 생략해도...?

.

.

.

.

.

.

.

.

 

본네트 부분 광택 완성!

 

카아~

 

얼마만에 보는 광량

 

이야 거울이네~

 

좋아 좋아 ㅎㅎ

 

정면 에서 볼까

 

우~와!

 

초보자도 정말 쉽게 광이 나는구나..ㅎㅎ

 

 

측면 시공 시작

 

그까이꺼 대충~ 뭐~

 

 

 

측면 시공 완료!

 

와우~!

 

쿄쿄쿄 ㅎㅎ

 

헐 정말 보고 싶었던.... 광빨

 

 

이정도면 신차

 

이번에 우측면 시공시작!

 

대충 대충....왜?

시간이 없으니까... 저녁먹고 낼 출근 하려면...

 

아~ 할것 많아서 좋네

내일 유리막코팅하고

PPF 필름 재단은....내일 못할수도...ㅡㅡ

 

의외로 주유구 뚜껑엔 기스가 없네

 

플라스틱에 손상이 있을수 있으니 이곳은 피하고

 

저기 사이로 묻은 컴파운드는 내일 세차장에서 고압으로 쏘면 사라지겠지..?

 

 

 

아~ 정말 힘들다.. 벌써 몇시간 째야 거의 3시간정도 된거 같은데.. 배고파 ㅠㅠ

이젠 이런거 묻어도 신경도 안쓰네

힘들어.

 

트렁크 시공 시작!

 

 

광택기를 OFF 시켜도 손은 떨리고 찌리리~ 찌리리~ 혈액순환에 좋을까?

 

여기서 핸드폰 액정 깨질뻔 ㅇㅇ; 트렁크 사이에 핸드폰 끼임... 헉~! 다행이 무사함 ㅎㅎ; 휴~

 

 

저기 머플러 하야부사님한테 구입한건데, 그냥 올도색 블랙으로...(녹이나서...^^;) 페차할때 까지 쓰려구요

 

뒷 범퍼 시공 시작!

 

 

너무 어두워 져서 금방 끝냄. 배도 고프고 지쳐서.... (한 3시간동안 광택작업)

사진상에는 밝지만 원래는 어둑어둑

 

이제 이융은 버리고

광택기 말려야하는데... 하루면 마르겠지

 

수고했다 데커야, 그리고 고맙다. 안고장나줘서.

널 입양당시 못믿어 웠지만.

입양하고 나니 주위에서... 니가 명품이란다.. 명품.

그후로 니가 다르게 보인다는거...ㅎㅎ

 

너 유통기한이 언제까지니? 그래도 남아..ㅎㅎ

 

블랙앤데커 KP1200 광택기

(고장날때까지 사용가능)

5만원대

[블랙앤데커] 다용도 광택기 KP1200 전용패드 (수건패드2장 양모패드1장)총 3P

(차량 3대 광택 할수 있음)

1만원 정도

 

3000방 컴파운드

경험상 (차량 5회~7회분량)

1만원 정도

 

 

초기 1회분 광택비용은 7만원

그후 7회 까지 비용들어갈일 없음. 0원

 

광택은 3년마다 한번씩

 

 

 

<<시공방법>>

본네트 ☞ 측면(좌/우) ☞ 앞범퍼 ☞ 뒷범퍼

 

 

 

 

 

유리막코딩(무기질왁스)은 시간이 없어서 못하고 내일 예정

이것만 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