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DS - G31 and G42 Error codes

728x90

 

 

폭스바겐 파사트 2014년 2.0 TDI

 

진단기 에러코드

P1592

P0238

 

DPF클리닝, 차압센서, 부스터압력센서, 인터쿨러압력센서 정비 진행후

계속해서 예열등 및 엔진경고등이 발생인경우

 

 

P1592 / P0238 둘 다 관련되어있음

 

5282 - Intake Air Temp Sensor (G42)

P0113 00 [038] - Signal too High

 

5282-흡기 온도 센서 (G42)

P0113 00 [신호가 너무 높음]

 

5169 - Manifold Pressure / Boost Sensor (G31)

P0238 00 [167] - Signal too High

 

5169-매니 폴드 압력 / 부스트 센서 (G31)

P0238 00 [167]-신호가 너무 높음

 

해당 센서를 교체후에도 경고등이 발생될경우

VCDS 진단 고장코드

 

5282 - Intake Air Temp. Sensor (g42) 
P0113 00 (038) - Signal too High
Intermittent - Not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Freeze Frame:       
  Fault Status: 0000001
                    Fault Priority: 2
                    Fault Frequency: 1
                    Mileage: 101223 km
                    Date: 2079 14 13
                    Time: 19.23.41

5169 - Manifold Pressure / Boost Sensor (G31) 
               P0238 - 00 (167) - Signal too High
               MIL ON- Not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Freeze Frame:
                    Fault Status: 00000001
                    Fault Priority: 2
                    Fault Frequency: 1
                    Mileage: 101223 km
                    Date: 2079 14 13
                    Time: 19.23.41
 

원인은 온도센서 단선(아래사진)
It was this broken  wire on the air temp  sensor

원본 링크 클릭

1번 커넥터 배선단선

냉각팬 앞을지나는 배선뭉치가 팬에 쓸림

03G906051E

 

G42

 

 

Charge Air Pressure Sensor G31

 

 

 

1.Charge Air Pressure Sensor

3.G31 electrical harness

4.connector terminals

 

시동끄고 123 전압4.5V 나와야 함

안나올경우 배선 점검

 

 

P1592 / P0238 둘 다 관련되어있음

 

다음 Ross-Tech 페이지에는 G31 센서 또는 공기 누출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http://wiki.ross-tech.com/wiki/index.php/18000/P1592/005522

http://wiki.ross-tech.com/wiki/index.php/16622/P0238/000568

 

 

<<관련정보>>

 

맵 센서(절대압력센서) MAP Intake Manifold Air Pressure Sensor (VCDS fault code - P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