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파사트 2014년 2.0 TDI
진단기 에러코드
P1592
P0238
DPF클리닝, 차압센서, 부스터압력센서, 인터쿨러압력센서 정비 진행후
계속해서 예열등 및 엔진경고등이 발생인경우
P1592 / P0238 둘 다 관련되어있음
5282 - Intake Air Temp Sensor (G42)
P0113 00 [038] - Signal too High
5282-흡기 온도 센서 (G42)
P0113 00 [신호가 너무 높음]
5169 - Manifold Pressure / Boost Sensor (G31)
P0238 00 [167] - Signal too High
5169-매니 폴드 압력 / 부스트 센서 (G31)
P0238 00 [167]-신호가 너무 높음
해당 센서를 교체후에도 경고등이 발생될경우
VCDS 진단 고장코드
5282 - Intake Air Temp. Sensor (g42)
P0113 00 (038) - Signal too High
Intermittent - Not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Freeze Frame:
Fault Status: 0000001
Fault Priority: 2
Fault Frequency: 1
Mileage: 101223 km
Date: 2079 14 13
Time: 19.23.41
5169 - Manifold Pressure / Boost Sensor (G31)
P0238 - 00 (167) - Signal too High
MIL ON- Not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Freeze Frame:
Fault Status: 00000001
Fault Priority: 2
Fault Frequency: 1
Mileage: 101223 km
Date: 2079 14 13
Time: 19.23.41
원인은 온도센서 단선(아래사진)
It was this broken wire on the air temp sensor
1번 커넥터 배선단선
냉각팬 앞을지나는 배선뭉치가 팬에 쓸림
03G906051E
G42
Charge Air Pressure Sensor G31
1.Charge Air Pressure Sensor
3.G31 electrical harness
4.connector terminals
시동끄고 123 전압4.5V 나와야 함
안나올경우 배선 점검
P1592 / P0238 둘 다 관련되어있음
다음 Ross-Tech 페이지에는 G31 센서 또는 공기 누출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http://wiki.ross-tech.com/wiki/index.php/18000/P1592/005522
http://wiki.ross-tech.com/wiki/index.php/16622/P0238/000568
<<관련정보>>
▶맵 센서(절대압력센서) MAP Intake Manifold Air Pressure Sensor (VCDS fault code - P0106 )
'폭스바겐 > 베컴 VC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VCDS - 스탑엔고 기능끄기 Stop and Go (Switch OFF START/STOP) (0) | 2020.03.25 |
---|---|
VCDS - (EGR) P0401 / P046C / P0403 (0) | 2020.03.21 |
EGR -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 구조 (0) | 2020.03.07 |
VCDS - 돼지꼬리 경고등 (림프모드) EGR 고장일까? P0403 (0) | 2020.03.07 |
VCDS - P0191 Fuel Pressure Sensor (G247) (0) | 2020.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