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R 작동을 원할하게

728x90

엔진룸 위에서 내시경카메라로 확인하면서 뿌릴려고 했는데


폭스바겐 제타 에바크리닝 DIY


도무지 해상도가 낮아서 확인이 안됩니다

요리조리 해봐도 안되겠습니다

하부커버 뜯어내고 

등속조인트 알루미늄 커버도 분리 합니다 

좀 불편 하지만 시원하게 잘보입니다

EGR도 어느정도 만져지고

DPF 만 없으면 EGR 쿨러도 교체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실리콘호스와 스프레이를 연결해서 뿌릴려고 했는데

그냥 뿌려도 됩니다 되요 ㅎㅎ

저기가 포인트

저기 똑딱이 단추를 풀러주어야 해요

완전히 벚기지 마시고 반만 걸쳐 주세요

보일 정도로만

저기가 핵심 포인트 1번 입니다

검게 묻어있는 검뎅이를 보세요

동영상처럼 이런 효과를 주기 위함입니다

우리가 이렇게 분리할수가 있을까요?

이형제가 없어서 급한데로 WD를 뿌렸습니다


여기를 WD로 뿌려주신후 걸레로 이물질을 좀 닦아주세요

구조상 매연 검뎅이가 묻어나올수 밖에없는 구조입니다


다음 핵심 포인트 2번

여기도 이런 효과를 주기 위함인데

WD는 플라스틱을 경화시켜버립니다

이곳은 이형제를 뿌려주세요


이렇게 뿌려주는 큰 이유가 마찰 감소 입니다


P0403 경고등이 뜨는 이유가 기어고장도 있지만 다른 경우도 생각해봐야 하기때문입니다


아쉬운것은 이부분 인데요... 어쩔수 없습니다 여기는

 



택배 주문한 이형제가 도착하면

전선 커넥터만 주위해서 흠뻑 뿌려주렴니다.


이형제 뿌릴때는 바람방향 생각하시고

방향 맞추시고 눈감고 마스크 착용후 치이익~ 치이익~~!! 

무진장 쏴대세요

이형제는 아무리 많이 뿌려도 전혀 이상없습니다

 


EGR 베이직 세팅 테스트 작동하기

VCDS 진단기가 이럴때 필요하네요

VCDS - EGR test (EGR 수리하기전에 시도해 볼만한 테스트)


진단기가 없으시다면 그냥 타시다가 EGR 작동될때 자동으로 작동하게됩니다



마지막으로 P0403 EGR VALVE(N18) - Malfunction

티구안 CFFB 9만키로 차량의 EGR 쿨러가 문제가 있어 수리한영상 입니다


대부분 기어에 문제가 있어 경고등이 뜨기도 하지만 다른이유에서도 뜨기도 합니다



<<관련 정보>>


이형제와 실리콘스프레이란?

1.안전벨트가 느리게 감길때 복원방법(빨리감김) 2.엔진룸 코딩 3.플라스틱 백화현상 복원 방법

프론트 스테빌라이져(부싱) 하부소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