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U) 교환 DIY 방법 (폭스바겐 6세대 제타 TDI / TSI) MK6 ECU REMOVAL DI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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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JETTA TDI (ECU)위치

 

국내 MK6 Jetta 2.0 TDI 

6세대 Jetta의 ECU는 배터리박스 우측에 붙어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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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로 중고가 5만~10만원 사이 팔리고 있네요

 

 

 

 

10mm 로 + - 단자를 탈거 하고 14mm로 밧데리 고정쇠를 탈거 합니다.

 

 

그동안 밧데리 탈거 하면서 몰랐습니다. ㅋㅋㅋㅋㅋㅋ

VCDS 진단후 (ECU)고장 확인되면 

밧데리 탈거후 (ECU) 품번 그데로 구입해서 다시 장착하면 되겠네요

 

아...............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습니다

해외 JETTA 차량 처럼 그냥 빗물받이 아래 있는줄 알았습니다.

 

아니면 TDI 와 TSI 차이 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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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JETTA TSI (ECU)위치

 

(ECU)을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는 과정입니다

 

필요한 도구 : - 라쳇 ■10mm 소켓 ■ 13mm 소켓 ■작은 일자 칼 드라이버 ■ 커다란 플랫 블레이드 드라이버 ■ 절단 디스크가있는 회전 공구 (Dremel) - 안전 안경

 

(ECU) 탈거 시작

 1. 차량을 평평한 곳에 주차시키고 음극 배터리 단자를 제거합니다

2. 일자 드라이버로 플라스틱 뚜껑을 들어 올리세요.

 

3. 13mm 소켓과 함께 래칫을 사용하여 각 와이퍼의 너트를 제거합니다.

 

4. 와이퍼를 조심스럽게 들어 올려 제거합니다.

 

5. 빗물 받이에서 씰을 제거하세요

 

6. 플라스틱 빗물 덮개를 탈거합니다. 

 이것은 유리창의 아래쪽에있는 작은 홈에 끼워 지므로 홈에서 직접 위로 당겨 나오도록 하세요.

앞으로 당기지 마십시오. 잠금 홈이 부러 질 수 있습니다.

 

7. 래칫과 10mm 소켓을 사용하여 빗물받이 트레이의 조수석에있는 볼트와 운전석쪽 너트를 제거합니다. 

상단 비 트레이를 들어 올려 제거하십시오.  완전히 제거하기 전에 고정되어있는 하네스의 껍질을 벗겨야합니다.

 

8. ECU가 잘 보입니다. 

브래킷에서 분리하려면 브래킷의 앞면을 아래로 눌러 ECU의 클립을 풉니다. 

엔진이 풀리면 엔진 베이로 당겨 빼내십시오.

 

9. 플러그를 감싸는 금속 커버가 있기 때문에

ECU의 플러그를 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덮개는 두 개의 둥근 머리 볼트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라인더를 사용하여 각 볼트로 슬롯을 절단하여 제거 할 수 있도록하십시오.

 

"저런 작은 그라인더가 없으면 그냥 그라인더로 날려버리면 안될것 같습니다"

 

"이 두개의 둥근 나사를 잘 뽑아내야 할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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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자 드라이버로 양쪽 볼트를 모두 뺍니다. 

 이제 금속 커버가 구부러져 하네스 플러그에서 제거 될 수 있습니다.

이 조각을 다시 설치할 필요가 없으므로 따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11. 잠금 클립을 바깥쪽으로 밀어서 ECU에서 두 플러그의 플러그를 뽑습니다.

 

신품 (ECU)를 똑같은 과정을 거쳐 차에 다시 설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