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우편이 도착했어요 (알터네이터 슬립링)

728x90


PREMIUM QUALITY 135172 BOSCH ALTERNATORS SLIP RING 135172

18,000원

72464

PPS GF40

BOSCH


슬립링 광택이 장난이 아니네요 '반질반질' 합니다

그리고 글자가 각인된게 더욱 고급스럽습니다


가격만큼 품질이 좋습니다

납땜부분에 구멍이 나있어 편리하네요

(정작 남땜할때는 저기에 전선을 안넣고 그냥 납땜을 했습니다)

칼로 도려냅니다

좀더 깍아내고

이렇게 깍아 줍니다

잘됬네요

납땜 시작

이쪽은 납댐이 좋은데요

다이소 미라클 픽스 (금속용)로 남땜부위를 고정 합니다

이렇게 고정시켜줘야지 나중에 문제가 없습니다

이런 실수로 베어링을 잘못 꼽아버렸습니다

이걸 끝까지 박았다가 다시 뽑고

작은 베어링으로 다시 장착 합니다

알터네이터를 재생하려면 순서가 중요합니다

큰베어링쪽 부터 작업을해야 합니다


이번이 두번째인데도 무슨 자신감에 전에 작업한 사진도 참고 안하고 진행했더니

바로 문제들이 발생했습니다


PROTECTIVE CAP ALTERNATOR AS PL ABEC0001

ABEC0001


알터네이터 슬립링 보호캡

2020년 2월 2만원


베어링을 잘못 끼웠다가 안빠져서 이걸 부러트려서 빼냈습니다

더럽게 비싸네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본것도 같은데 찾을수가 없어서 이베이에서 주문했습니다


그나저나


부품구하는것은 국산차보다 수입차가 더잘되어 있다는 글을 예전에 봤는데

이런걸 구할수 있다는것이 말해주는것 같습니다



손재주 있으신분들은 카센터에서 고장난 알터네이터(고품3만원) 구입후에

직접재생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부품도 있겠다 충분히 하실수 있습니다



<< 관련정보 >>


폭스바겐 160만원 짜리 알터네이터 재생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