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제타 전조등 H7 교환하기 DIY

728x90

 

전구가 어떤것이 시인성이 좋으냐 선택은 본인이

  


 

모니터 누렇게 보시는분 계신가요?

아래처럼 깔끔한것이 좋지요

 

 

숫자가 높다고 좋은것은 아닙니다.

 

6500K가 자연에 가까운 색 이랍니다.

 

퇴근 시간만 기다립니다.

전조등 H7 이 나갔습니다.

집에 와보니 택배가 ㅎㅎ

 

오토비젼화이트 H7

  

 

전조등(하향) H7 전구를 교체해 볼까요

 

본네트를 열고

 

저기 보이는 고무 바킹을 (너무쉽다 ㅎㅎ)

 

이렇게

 

쉽네 ㅎㅎ

 

요건 누워서 떡먹기 ㅎㅎ

 

돌려서 뺍니다.

 

이렇게 쉽다니 ㅎㅎ

 

헛..@@! 나 뭐한거지...

이런 상향등이 안닌데..ㅠㅠ 어쩐지... 쉽더라..

 

저기 사진 위쪽 고무바킹이 상향, 아래 플라스틱 뚜껑이 하향등 입니다.

 

다시 시작 합니다. 전조등 하향 교체해 볼까요

 

근데 뚜껑이 꿈적 안하네요. 너무 뻑뻑해요.

 

힘들게 빼냈습니다.

 

뚜껑 둘래에 기름칠좀 해줘야 겠네요

 

 

좌측이 데이라이트 입니다.

 

나간 전구를 빼고

 

전구를 분리해야 합니다.

 

사진처럼 벌려주세요

 

이젠 완전히 제거

 

전구를 절대 손으로 만지면 안된다는것 아시죠

 

 

 

 

새 전구를 결합 할때 사진을 보시고 결합방향에 주위하세요

 

 

 

 

 

 

 

 

 

아... 저기 구조가...

 

몇번을 시도하다가 기스가...

사진을 봐도 어떤방식으로 조여져서 결합이 되는지 이해가 안됨 ㅠㅠ

 

어찌되었던 장착 완료 ㅡㅡ;(이건 풀린 상태) 돌리면 잠김

 

필라멘트가 끊어졌네요

 

새 전구 (H7) 

 

 

좌측 하향등 풀림각도

잠금

우측 하향등 풀림각도

잠금

전조등 상향은 열림과 잠금 각도가 정확히 동일한데

전조등 하향은 각도가 약간 좀 많이 편차가 있네요(제대로 장착한건지....그래도 고정은 되네요)

 

뚜껑을 청소하고

 

경유로 미끄럽게 주위에 발라 주었습니다.

 

와~♥

 

역쉬 빛은 화이트~!

 

전조등 H7 과 안개등 9006

모두 같은 제품 입니다.

 

 

H7 전조등 하향(오토비젼) 과 T10 LED 미등

 

안개등 9006(오토비젼) 과 LED 데이라이트(하야부사님표)

 

빛이 청아 합니다.

 

정확이 WHITE 빛

  

 

국산 55W(순정와트와 동일)

 

 

숫자가 크다고 밝은것은 아닙니다. ㅎㅎ

 

전구 구입처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579246053&keyword=%bf%c0%c5%e4%bf%c0%c5%e4&scoredtype=0

 

가성비 (가격대 성능)최고의 전구라고 생각 합니다.

 

 

=예전에 작성한글을 참고 자료 일부=

 

몇년전 제타 구입후 가장먼저 알아본게 전구 인데

전구교체가 가장 접하기 쉬운 DIY 이면서 정말 힘든 작업 입니다. 

 

그러면서 가장 효과 만점이기도 하구요

역시 DIY 는 '빛' 부터 시작 합니다.

 

 

관련 링크

http://playweb.tistory.com/entry/동영상이제-수입차-뽀대가-나는데요
http://playweb.tistory.com/entry/★★★★★★-폭스바겐-제타-입문자용-DIY-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