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타 썬루프가 제대로 작동을 안하는 경우 리셋하는 방법

728x90

 

 

 

갑자기 차양막  앞에서 걸리는 듯 뒤로 튕겨져 안닫히네요

 


뭐가 걸렸나 봤지만 아무 이상이 없네요 그래서 차양막을 손으로 눌러서 닫아도 봤지만 차양막과는 상관이 없는 상황입니다

 


센터에 전화하니 무조건 들어오라고만 하네요 가까운 거리도 아니고 글타고 예약도 내가 원하는 날짜도 아니고 짜증이 납니다

 


그래서 카페에 질문답변 글을 올려 봅니다 몇일을 두고 봤는데 도움이 안됩니다

 


그러다 두분을 만났습니다 "깔쌈제타"님과 "검나불고"님입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글로 써주신거라 제가 이해를 잘 못해서 드뎌 오늘 리셋 성공했습니다

 


BMW에 경우는 썬루프가 버튼식 방식이라 그냥 꾸욱 누르고 있으면 리셋이 됩니다만

 


제타에 경우 다이얼식 입니다 이건 누르면 틸팅이 됩니다 그러므로 타사 차량과는 리셋 방법이 다릅니다

 


틸틴업 버튼을 누르지 마시고 닫음식으로 아래로 당기세요 그러면 잠시후 틸팅이 이루어지고 다시 닫히고 썬루프가 완전히 개방 되었다가

 


다시 닫히는 1싸이클을 작동합니다 그러면 새로 셋팅이 되는거랍니다 ㅎㅎㅎ

 


(1싸이클 작동이 완료하는 동안 계속 당기시고 있으셔야 합니다 !!)

 


센터는 일단 예약해서 취소는 안하고 겨울도 다가오니 부동액이랑 엔진오일 체크겸 다녀올 생각입니다

 


가서 궁금한거 물어보고 특이사항 있으면 카페에도 보고 드리겠습니다 ^^

 


다시한번 문의글에 답변 주신 깔쌈제타님과 검나불고님께 깊은 감사에 말씀 드립니다 (__)(--)

 

=페르소나님 글 퍼옴=

 

 

 

<<관련글>>

 

제타 썬루프가 제대로 작동을 안하는 경우 리셋하는 방법

 

제타 썬루프 수리방법(썬루프 모터고장일경우)

 

문짝에 소음 발생 (윤활제 및 구리스 도포)

 

수동으로 썬루프 닫는 방법 과 썬루프모터 수리 및 썬루프 유리 탈거(교체)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