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기필터 (The open air filter) 탈거법 및 커버로 프레임 (Frame) 만들기 DIY 및 국산외기필터로 사용하기 (150mm x 110mm 사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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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vated Carbon Filter


The open air filter
폭스바겐 제타 외기 필터 장착은 필수입니다.

외기 필터가 뭔가요?

외기필터는 1차적으로 먼지와 이물질을 걸러주는 필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여러가지 장점중 에바포레이터의 데미지도 줄여주기도 하지만,
 


약간의 단점이라면 1단에서 바람이 어느정도 나왔다면

외기필터 장착후 2단으로 바꿔야 1단처럼 나오게 되는것을 느끼게 될것 입니다. 

 

한국의 도로 여건상 시내주행이 대부분 인데 국내에 왜? 외기필터 없이 판매되는것은 원가 절감 일까요?


외기필터는 일반용 보다는 활성탄 필터가 좀더 좋타고 합니다. 가격차이도 얼마 안난다고 합니다.

 

▶위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외기필터가 있어야 한다는...

 

위에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장착 방법을 보실수 있습니다.

 

<<다른 장착방법 클릭>>

  


구입처 - 폭스바겐 카페 하야부사몰
  

http://cafe.naver.com/jettaclub/157614

 

품목 : 외기필터세트 (필터프레임1 + 일반필터1) 

     

가격 : 1SET 13,000원 + 택배비별도(3,000원) = 16,000원

 

적용차종 : 폭스바겐 전차종

 

 

 

<<PART #1/3>>

폭스바겐 제타 차량에 외기필터가 없는 관계로

그냥 외기흡입구커버를 탈거 하여

외기필터를 장착해 봅니다.

그냥 이런방향으로 삽입하면 되는데

우측 핀은 탈거가 쉽습니다.

반면 좌측핀은 아래로 향한 돌기가 있어 이부분을 ㅡ일자 드라이버로 올려줘야만 탈거가 쉽습니다.

 

저기 돌기가 보이시죠 그부분이 하부 철판과 고정이 되어 있어 뽑아 줘야 합니다.

 

 

우측 핀탈거할때는 워셔액 라인을 뽑아주고 하시는것이 훨신 편하고 좋습니다.

나중에는 꼭 다시 그자리에 꼽아 주는 것도 있지마시고요.

특별한 도구는 없고

그저 몽키 스페너 작은 싸이즈 하나면 됩니다.

카울커버는 한손으로 받쳐구고 나머지 한손으로 작업 합니다.

잘안되면 몽키스페너를 거의 직각으로 세워서 풀어 주세요

나머지는 손으로 살살 돌려서 뽑아주세요

!! 주의 !!

나사를 떨어트리면 차량 하부로 떨어 질수 있습니다.

절대 흘리시면 안되요

 

저는 구멍이 없는줄알고 마구 작업하다보니 나사라 하나 떨어져서 그만...

어디로 사라졌는지... 하부커버에 있으면 좋으련만...

오늘 비가 와서 확인도 못하고

 

 

Internal Circulation Air Climate Quality Sensor Fit

내부 순환 공기 기후 품질 센서 맞추기

 

2016년 환율 (약 1만5천원)

 

이베이 안하시면 가격이 5만원 ▶클릭

 

다른 가격대 검색

 

 

 

 

저기 철판 핀으로 센서를 고정 하네요

 

외톨이 된 나사... 조심하세요

물세척

캉통 커버

뒷면

칼로 네 모퉁이를 잘라냅니다

으헉... 부서지지 않게 조심하게 그물망을 분리 시켜주세요

커버안쪽 싸이즈

가로 170mm

세로 110mm

마트가서 적당한 필터를 보았는데 6,000원 ㅎㅎ

2개를 못 만들기도 하지만 가격에 비해 작업량이 많을것 같습니다.

좀더 조사후에....

잘라낸 그물망을 깡통커버 아래에 글루건으로 붙여줍니다.

잘려진 그물망도 글루건으로 복구합니다.

(자를때 조심해서 분리 하시면 됩니다.)

완성

짜잔

오키

좋아

170 mm

110 mm

나사도 구해보고...

 

 

 

 

 

<<PART #2/3>>

 

170mm x 110mm 사이즈에 필터가 없어

▶150mm x 110mm 사이즈의 필터를 적용 합니다.

집에있던 하드보드지 5T (5mm) 를 사용합니다.

5T 싸이즈의 하드보드지를

가로 110mm x 새로 40mm

 

4개를 만들고 2개씩 겹쳐줍니다. 그래야 

▶150mm x 110mm 사이즈의 필터를 적용 할수있습니다.

(마감은 스카치테이핑)

 

 

<<PART #3/3>>

 

외기필터프레임 장착할때

아래부분이 걸릴줄 알았는데 안걸리네요. 

잃어버렸던 나사는 결국 찾지못하고 굴러다니는 나사를 사용

 

내부 순환 공기 기후 품질 센서 맞추기 센서 (Internal Circulation Air Climate Quality Sensor Fit) 장착

 

측면에서

이정도면 GOOD

우쉬~ㅡㅡ; 장착하는데 과하게 힘을준건지 부러짐

피스박고 본드 칠하고 글루건쏘고해서 그럭저럭 복구

 

이제 필터만 오면 장착해봐야 겠습니다.

 

<<차량 공기필터서 '살균제' 성분 검출>>

▶위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대체 어떤 필터를 사용해야 안전 할수 있을까요?

 

<<에어컨 필터 성능 비교 테스트의 문제점>>

▶위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나도도움님 정보]

필터들은 여과효율에 따라 필터링 성능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여과효율은 먼지 크기에 따라 여과할 수 있는 정도를 말합니다.

높은 여과효율을 가진 같은 필터를 2개 사용한다고 여과효율이 그리 증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30마이크론 크기 이상의 입자를 95% 여과하는 필터를 2개 사용한다고 할때,

두번째 필터에서 30 마이크론 이하 먼지는 역시 거의 다 통과하고 여과될 30 마이크론 이상의 먼지는 이미 첫번째 필터에 의해서 다 필터되고 거의 없기 때문이죠.
 
게다가 첫번째 필터와 2번째 필터 사이에 외부에서 먼지가 유입될 수 있는 구멍이 전혀 없는 진공 구조(사실은 진공이 가능할 정도의 밀봉 상태)가 아니라면 어차피 중간에 유입되는 공기와 함께 먼지가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1차 필터의 역할이 별로 의미가 없어 진다고 합니다.

한편 필터에는 초기압력값 이라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여과효율은 유체의 흐름의 저항과 비례합니다. 즉 필터의 여과 효율이 증가할수록 공기 흐름에 대한 저항이 커져서 흐르는 공기 양이 적어지게 됩니다. 이를 필터의 초기압력손실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차의 블로워 모터의 용량은 초기 압력값을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따라서 초기압력값이 설계치보다 더 큰 필터를 사용하거나 추가로 필터를 더 사용하면 블로워모터에 무리를 주어 수명이 짧아지거나 고장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의견중 선택은 본인이....

 

이런 어머니 제타도 작업하다가 여기가 부러지네요

두번 부러트리니까, 이젠 자신 생기네요. 설마 3번째도..ㅎㅎ

택배가 와서 얼릉

위아래로 약간에 2mm 정도 차이가 있네요

이렇게 찌부려서

 

 

 

확실히 바람 세기가 2단이면 1단으로 낮게 나오게 됩니다.

블로워모터에 무리가 생기긴 할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약한 바람이라면 크게 지장은 없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건강이 우선이죠

 

 

 

실외기필터 교환 방법

 

외기필터 (The open air filter) 탈거법 및 커버로 프레임 (Frame) 만들기 DIY 및 국산외기필터로 사용하기 (150mm x 110mm 사이즈)

 

Recirculation Flap Motor For Jetta (제타 재순환 플랩모터)

 

공기 내외기모드 엑츄에이터 Air Recirculator Flap Mo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