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역시 디젤퍼지 넣고 분사량 체크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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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김포에서 주유를 할까 하다가

오늘 서울에 일이있어 그냥 왔습니다

올때 주유량을 체크해보니 120키로는 달릴수 있겠더라구요


서울에 도착해서 잠시 주차장에서


디젤퍼지 1통 아래는 디젤크린 남은것 종이컵 2개분량 

그리고 수분제거게 1컵을 함께 믹스 합니다


디젤퍼지 농도가 진해서 인젝터 크리닝에 좀더 잘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파트존에서 구입한 오일필터인데 보는 순간

정말 상큼하게 깔끔하게 생긴 모습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03L 115 562

(호환: 03L 115 466)

FILTER-OIL

UFI


'한자'가 왜 거시서 나와?

중국산이 아닌게 없군

파트존에서조차 중국산이라

이쯤되면 알리익스프레스 싼것 쓰는것도 진진하게 고려해 봐야겠습니다

정말요


이거슨....

인젝터 연료레일 고정하는 나사 입니다

나사 체결하는곳이 2군데 인데

파트존에서는 도면상 4군데 라고....

동와셔 교체할때 이것 구입안하는 겁니다

이건 제가 실수로 야마를 내서...


WHT004739

인젝터 고정 볼트(2ea)


WHT000884

인젝터 고무오링(4ea)


요정도 남아있는 연료에 디젤퍼지 넣었습니다

이정도면 디젤퍼지 농도가 어떨까 생각해 보세요 


이로써 디젤퍼지를 1. 연료필터통에 넣는 방법

2.주유구 연료탱크에 넣는방법(주유만땅)

3.연료탱크에 기름 거의 없을때 넣는방법

4.마지막으로 연료라인 뽑아서 직접 DIY 하는방법(디젤퍼지 원액만 사용)

4번만 남았습니다

1,2,3은 다했습니다

서울에서 김포 오면서 남은연료 확인


서울에서 김포오는중 농협마트주차장에서


중간에 전유리포구 가는길 옆 코스모스 보려고 잠시들렸습니다

아... 날씨 좋습니다

수다 떠는 아주머니도 보이고


이렇게 좋은데...

엔진소음을 들어보세요 좋은건가요?


타이어 위치교환 하러 가는길에 체크

이렇게 좋을때도 있고

수시로 변동되는 분사량

아... 이게 뭔가요

역시 2번과 4번 인젝터

그렇게 운행했는데도 좀처럼 양호한편이 아닙니다

확실히 2번과 4번이 문제 있기는한것 같은데

타이어 가게를 다른곳으로 옮기셨다고 찾아가는 중입니다

좌측에 무슨 왕갈비 식당이 있고

우측에 '타이어 할인점' 간판이 보이네요

여깁니다


휠컷팅복원하는 것도 잠시 구경하고

휠1개 복원 하는데 5만원이라고 합니다

벤츠는 한 15만원 한다고 합니다

폭스바겐은?

앞뒤바퀴 위치교환 입니다

저도 부싱도 살필겸 걸래와 이형제를 준비합니다

옆건물에 '반품어린이장난감' 매장이 있는데

물건 정리중이라서 다음에 와보기로

걸레로 딱고 이형제를 뿌렸습니다


주유전

RPM 상승 엔진 안정

RPM 하강 엔진 떨림(소음)


다음 손님이 오더니 이걸 작업한다네요

저거 4개가 28만원이나 된다고 하네요 헐...

저거 성능과 전혀 상관없는 뽀대용

저런거 보시면 진짜가 아니란거.... 깝데기

 

봐도 봐도 신기하네

저거 가짜 ^^m

알피엠이 낮으면 엔진에서 요란떨고

시간이 지나거나(운행을 많이 하거나)하면

또 조용해지고


엔진이 안정화 되어 있으면 엔진은 조용합니다

안정화가 되기까지

인젝터 1,2,3,4번이 불규칙하게 분사되기도 하며

매번 VCDS 를 살피지만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닙니다


엔진에서 진동과 소음이 올라오면 특히

동와셔 교체했음에도 흡기크리닝했음에도

가끔 엔진에 트러블이 있을때(RPM 이 낮을때) 소음과 진동이 발생합니다


타이밍벨트 떨림음인지... 인젝터 떨리는 소리인지...?


요정도 RPM 만 되어도 차량은 무척 안정적 입니다

분사량 모든 인젝터가 좋습니다

알피엠 높으면 엔진이 조용하고


아무리 생각해도 이것을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VCDS 인젝터 최소 편차량 조정 Adapting injector minimum deviation quantity


VCDS 정품 놔두고
중국산 VCDS HEX-V2를 구입했습니다

제가 보유한 정품 VCDS 진단기보다 레벨이 위이고

짝퉁이지만 최소편차량 조정이 된다면야....

되면 다행이고 안되면

케이블문제이거나 지원하지 않는 인젝터는 안된다고 하면

중고로 되팔생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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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에서 계속 진동과 소음이 발생하고

좀처럼 안정화되지 못하고

분사량이 변합니다


타이어 가게 사장님도 엔진소리가 이상하다고 말씀을 하시니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었습니다


적게 남아있는 연료에

디젤퍼지1통과 수분제거게 1컵 디젤크리너2컵

총 6리터 남아있는것에 넣었는데


제생각에는 폭발력이 강해서

정차중(아이들상태)에

인젝터 분사 압력보다 실린더 폭발력이 커서

그을음이 인젝터로 역류? 하는것 같다란 생각도 들었습니다


수분제거제도 한역할하고.. 디젤크리너 까지...

엔진이 놀란것 같기도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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떨리는 마음? 으로 주유소를 찾아서

만땅 주유수

마트갔다가 중간에 마지막 체크


점자 안정화 되어갑니다

농도가 진했던걸까요?

인젝터에 문제가 더 생긴걸까요?

다른것 넣지말고 디젤퍼지만 넣을껄...


어찌되었던 주유만땅하고나니 엔진은 안정화 되었습니다

100% 라고 말씀은 못드리겠지만

확실이 적게 남아있는 연료상태의 엔진떨림과 소음은 아닙니다

국내에서는 저와 같은 관련증상으로 인터넷에 나와 있는경우는 전혀 찾을수 없었고

해외에서는 다수 발견 되고 

저와 같은 문제로 고민하는분들이 제법 있었습니다


일반인은 알수가 없는게

VCDS진단기로 인젝터를 살피지 않을뿐 아니라 거의 없죠

그냥 엔진에서 연료가 뿜어저 나오거나

엔진시동이 안걸리거나

또는 매연이 많이나오거나

이런 증상 있으면 카센타로 가서 고치기 바쁘니....


해외쪽 정보 역시 확실한건 없지만

인젝터 최소편차량 조절아니면 디젤퍼지 크리닝 이란 답변입니다







주유후



중국산 VCDS HEX-V2 가 배송이 와야

인젝터 편차량이 조절이 되는건지 아닌지 알수있겠네요


어쩜 폭스바겐 6세대 제타2.0 인젝터는 지원안할수도...




<< 관련자료 >>


디젤퍼지 주입후 VCDS 분사량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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