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34,300Km ▶2023-08-30 배터리 점검중 이상발견!(교체 예정)
196,300Km ▶2021-12-01 로켓트 배터리교체 GB57820
144,000Km ▶2019-06-06 아트라스 배터리 교체
92,000Km ▶2017-02-03 아트라스 배터리 교체
56,000Km ▶2015-02-05 아트라스 배터리 교체 68,640원
배터리 성능 보호하려고 겨울부터 초여름까지 상시충전 (엉덩이히터 1단) 켜고 다니다가
여름에 덥기도하고 배터리상태를 보니 녹색불이 강하게 들어와
여름내내 상시충전 안하고 다녔습니다
오늘 확인해보니 배터리가.... 검정색!!
와~ 검정색이면 검정색이지
아래 얼음이 얼은결정처럼
배터리 표시창안에 이렇게 보입니다 ㅇㅇ!
1시간 상시충전(엉따) 해주고 시동끄고 바로 측정해 봤습니다
13.05v
어... 성능좋은데...? ㅇㅇ?
아침에 측정해야 정확할겁니다
배터리 가격도 올랐습니다
VCDS 로 상시충전 되게끔 코딩하고 다닐까요?
기본적으로 폭스바겐 차량은 연비때문에 상시충전이 안되게 되어 있다고 합니다.
상시충전이 되도 배터리 성능이 좋아지는냐... 이건 또 아닙니다
겨울철에 시동능력은 되살릴수 없습니다
CCA 값이 중요하지 V볼트는 배터리 성능에 크게 중요하지 않더군요
V볼트는 충전해서 되지만 CCA란건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배터리 충전이 도움이 되긴 합니다
배터리 재생을 해서라도 하고 싶은데
AGM 배터리가 아니어서 못합니다.
현재 234,300Km ▶2023-08-30 타이어 위치교환 예정...ANNAITE 타이어 마모가 잘 안되네요
197,000Km ▶2021-12-11 타이어교체 ANNAITE
155,700Km ▶2019-12-14 타이어교체 HABILEAD
95,000Km ▶2017-03-27 타이어교체 THREE-A
48,000Km ▶2014-08-06 : 타이어교체 한국타이어 S1 노블2
앞쪽 타이어
바깥쪽
가운데
뒤쪽 타이어
바깥쪽
가운데
공통적으로 가운데 깊이가 깊습니다
안나이트 타이어 특성인지.. 빚길이나 눈길에 물이 잘빠지도록 설계가 된건지..
수년전... 요기가 깨져서 실리콘으로 접착했었습니다
많이 깨졌지요
청소좀하고
순간접착제 바르고
베이킹소다 뿌리고
입바람으로 후~~~후~~~
다시 순간접착제 바르고
베이킹소다 뿌리고
여기도 티안나게 살짝
튼튼하게 보강 합니다
아뿔싸... 비가 내립니다...ㅠㅠ 작업중지 중지..
일단 했으니 조립
빚물받이 뜯는 방법은 손바닥으로 위쪽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다시 조립할땐 손바닥이나 엄지로 꾸~~우~욱 꾸우욱 조근조근 넣어주세요
사진 남기지 못했습니다
다음에 청소를 해야 하니 그때 사진올리겠습니다
차구입후 10년만에 처음 뜯어봤습니다 ^^;
보조석은 쉬운데 운전석은 와이퍼가 있어서 문제...ㅡㅡ; 고민중.
지하주차장에서 좌우 핸들돌리며 주행할때
꼭 등속조인트 나간소음이 나서 확인을...
타이로드 안쪽은 확인이 안되서 패스
왜? 지하주차장에서만 들릴까요?
그륵. 그륵. 이런소리인데
핸들을 마구돌려도 소음이 발생안하네요 거참..
아무튼 타이어 위치교환하면서 좀 살펴 봐야 겠습니다
엔진오일 가격도 올랐습니다
순간접착제와 베이킹소다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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