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팀모터스 VS 안양 미케닉제이

728x90

김포 팀모터스 VS 안양 미케닉제이 

 

안양 미케닉제이  이용 후기

 

등속조인트 부츠외 정비

총 주행거리 약 198,000 정비내역 : 등속조인트부츠 좌/우, 브레이크디스크, 브레이크패드, 연료필터 정비...

blog.naver.com

 

[미케닉제이 - 홈] 폭스바겐/아우디/포르쉐 전문 수입차정비 멀티샵

전문 수입차정비 멀티샵 미케닉제이

mechanicj.modoo.at

진작에 알았더라면

이정도면 믿고 맡길수 있겠습니다

 

.

.

.

VS

 

 

"등속조인트가 터지신분"

"국산 재생등속조인트 쓰기 싫으신분"

 

"순정고무부츠를 사용하고 싶은분"

 

김포 팀모터스 TEAM MOTORS

등속조인트 외측부츠교환(정품) 247,000원(24만원 합의)
활대링크교환(LMI) 79,000x2=158,000원(15만원 합의)

EGR 쿨러 부품가져오면

교환 장착 공임은 (35만)+얼라이먼트(5만) 합이 (40만원) 입니다

작업시간은 5시간 정도

 

TEAM MOTORS

이용시간

평일 09:00 ~ 19:30

토요일 09:00 ~ 17:00

연락처(※광고사절)

031-987-2724

010-9004-7338

팀모터스 김포 한강신도시

 

내가 구입했지만 쓰레기를 구입해 버렸네요

그냥 사람의 손힘만으로 조인것과

도구를 이용해서 한것과 퀄리티가 차이가 납니다

이것이 필요합니다

너무 꽉 조이면 여기가 터질수 있다고함!!

클램프 반도만 별도로 판매 안한다고 합니다

앗세이 품목 입니다 참고하세요

 

순정부츠에는 오링(2) 그리고 볼트가 없습니다

재사용하셔야 합니다

 

몇일전 예약을 해서 오늘 오후 1시에 약속을 잡았습니다

자주 그쪽으로 다니면서도 가로수가 간판을 가려서 카센터가 있는줄 몰랐었습니다

매장안 모습

사장님이 점심식사하러 가신동안 구경좀 합니다

오일류

 

설마 저걸로 부츠를 교환하는것은 아니겠지?

 

드디어 시작 합니다

순정 부츠 구하기가 힘들었다고 합니다

별로 없다고 하네요

램포더 활대링크라고 합니다

순정제품과 동일 하다고 합니다

폭스바겐 마크만 지운것이라고 하네요

오늘 작업은 등속조인트 보조석 외측부츠만교환

그리고

활대링크 교환

 

말이 고무부츠지

완전히 플라스틱 입니다 플라스틱!

사장님이 어떻게 하실건지 잠시 생각을 하시네요

바로 리프트 올리고 타이어 분리

어.. 이거 사용하는것 보니 좋네요

1.로워암 나사 3개를 풀러줍니다

2.등속조인트 고정나사를 풀러줍니다

임팩 크기가 점점 커지네요

저걸 나는 복스로 풀어야 한다니

3.미션쪽 등속조인트 나사를 풀러주네요

(앵ㅇㅇ? 안풀러서 작업해주실건지 알았는데)

디스크를 혼자 잡고 돌리니까 잘 안돌아가던데

반대쪽 타이어를 혼자 돌려봤는데 힘이 덜들어서 돌릴수 있었어요

분리한 나사들

저도 저련식으로 관리해야 겠네요

요 방식은 제가 인터넷을 찾아서 알려드린방법

작업자가 이것이 잘안빠질줄 알았다고...

 

미션쪽에 등속조인트가 나사를 풀러서 빠진상태로

디스크를 몸안쪽으로 좀 당긴후

손으로 탁탁 쳐줍니다

 

그냥 쉽게 빠져 버립니다

힘강도는 10점에 ●◐○○○○○○○○

아... 등속조인트 부츠 외측이 터졌을때

등속조인트를 안뽑고 그냥 작업할줄 알았는데

이유가 있었습니다

 

공구가 있으면 등속조인트를 완전히 분리안해도 됩니다

(미션쪽 등속조인트 안풀러서 작업)

하지만 

미션쪽 등속조인트 안풀러서 작업할경우

타이로드 엔드나 활대링크를 분리해야 작업이 가능합니다

 

장단점이 있네요

 

이렇게 하면 그냥 빠지는걸

고무부츠만 교환할때도 이렇게 완전히 분리하는것이

타이로드 엔드나 활대링크를 분리안해도 되기에 좋은것 같습니다

 

작업하기 무척 좋기때문 이라도 이렇게 분리하는걸로...

★등속조인트 미션쪽 분리

저거 차량하부에서 풀수 있습니다

리프트 없이 땅바닥에서 이것을 풀수가 있습니다

 

★타이로드 엔드 안풀렀습니다

★활대링크 안풀렀습니다

☆로워암 볼조인트 너트 3개 풀렀습니다

페인트 마킹은 

클램프 고정하는 위치를 이쁘게 하기위해서 일치하게 정렬표시

작업자가 서서 오른손으로 들고 있는 등속조인트 외측부분인데

저걸 뽑는 방법을 찾으려고 하다가

제가 인터넷으로 찾아서 일러드렸더니

제방법 밖에 없다고 그렇게 진행

 

등속조인트 고정나사를 임팩으로 조이라고 말씀드렸더니

나사산이 손상될수 있다며

그렇게는 안하고 구멍안으로 적당한 도구로 대고 망치질을 해서 분리 했습니다

분리는 망치질 몇번하니 빠집니다

힘강도는 10점에 ●●●○○○○○○○

저걸 사용안해도 됩니다

(와셔가 양끝에 구멍난 C형 링이 아닙니다)

일자드라이버로 해결 됩니다

브레이크 크리너로 청소 하네요

고무부츠 끼우기전에 고정와셔를 장착해버리셨네요

고무부츠 끼운다음에 해도 될것 같은데

뭐 문제는 없었는데

 

힘강도는 10점에 ●●●●●●●○○○

이게 제일 힘들었습니다

 

저는 사장님께 클램프로 체울부위를 토치불로 달구어서 플라스틱을 노긋노긋하게

해서 장착하면 어떨까 의견을 제시했는데요

그것은 플라스틱이 변형이 되는거라 안된다고 하시네요 

더럽게 턱에 걸려서 안넘어 갑니다

1차로 WD 뿌리고 실패

2차로 구리스 발라서 실패

3차로 비닐로 감싸고 진행하시네요

아마도 턱을 타고넘어가라고 하시는것 같았어요

4차로 일자드라이버로 공략 하시네요 성공!

땅바닥에 등속조인트를 세우고 결합 체결

탁! 탁! 탁!

-끝-

 

[ 오늘의 결론 ]

등속조인트 부츠 터진경우

무조건 완전탈거후 하는걸로 하세요

그게 제일 편합니다

"신품교환 역시"

 

20만 키로탄 제차도 등속조인트가 터지지 않았는데

이건 10만 키로밖에 안된차가 등속조인트가 터저버리네요

 

신호대기시 U턴할때 핸들을 미리 꺽어두고 몇분정도 있었던게 원인이 아닐까 합니다

하필 터져도 여름에 터지면 내가 할텐데

하필 추운겨울에 터지는 바람에...ㅠㅠ

 

타이어 교환후 얼라이먼트를 안봤는데 봐야겠습니다

앞으로 타이어 교체할때마다 봐야 겠습니다

아... 이런 얼라이먼트는 앞바퀴만 하는줄로 알고 있었는지 모르겠네요 ㅋㅋ;

뒤쪽도 여기로 조절 하신다고 합니다

ㅎㅎ;(뭐 하나씩 알고 가는거죠 뭐 ㅎㅎ;)

음... 앞으로 자가정비시 여기 나사는 호기심에라도 건드리지 말아야 겠습니다

 

더보기

ㅁㅁㅁ

 

 

 

 

 

 

 

 

 

 

안나이트 타이어 교체 그리고... 등속조인트 부츠 터짐 그리고 활대링크까지.. 더욱이...카센터에

중국산 타이어 경기지역 총판 성태타이어 사장님께서 앞으로 소매는 안하시고 도매만 하신다고 해서 이번에는 제가 직접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았습니다 앞으로는 이곳으로 올인 합니다 국산

playweb.tistory.com

 

김포 운양동 카센터 찾기

안나이트 타이어 교체 그리고... 등속조인트 부츠 터짐 그리고 활대링크까지.. 더욱이...카센터에 중국산 타이어 경기지역 총판 성태타이어 사장님께서 앞으로 소매는 안하시고 도매만 하신다고

playweb.tistory.com

 

등속조인트는 꼭 유럽부품 SKF 제품으로 구입하세요

말도많고 탈도 많고 등속조인트 부츠가 터진다면 SKF는 이미 유럽과 아시아 전역에서 Golf VII용 베어링 유닛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유럽부품에서 판매하는 등속조인트가 이렇게 좋은제품인줄 몰

playweb.tistory.com

 

등속조인트 부트고무 밖깥쪽 교환 방법(밖깥쪽만 터졌을때-부분교환)

헝그리 DIY 드라이브 샤프트 등속조인트 외측 고무부츠만을 교환해서 해결될일이 아니라면 베이링손상이면 리페어 세트를 구입하면 됨 기존에 제품을 세척하기 귀찮거나 하면 그냥 리페어 세트

playweb.tistory.com

 

 

등속조인트 CV 고무교환 DIY 자료

동영상은 제타가 아닌 골프지만 동일해 보입니다 드라이버로 여길 벌려준후 니퍼로 잡고 돌려서 풀어주네요 반대쪽도 칼로 잘라내고 고무부츠가 터진모습 저걸 뽑아야 하는데 여기 베어링을

playwe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