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수 보조워터펌프
5N0 965 561 A
냉각수 전기보조워터펌프
쿨런트펌프
coolant pump 2
현재 제품 클릭
다른 모든 제품 보기 클릭
이베이에서 찾아보았지만 중국제가 상당수 였습니다
역시 세계의 공장은 중국입니다
연료 워터 라인 클램프 플라이어
보조워터펌프 고장이유 1/2
보조워터펌프 고장이유 2/2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찾은 제품인데
이렇게 라벨이 붙여있습니다
라벨붙인것과 안붙인것 가격차이가 2배납니다
네이버 해외직구인데 5~6만원대 모든제품에 라벨이 안보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2만원대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 해외직구에서 9만원대 팔고 있는제품인데
제가 선택한 제품과 동일합니다
클릭
9만원대 제품으로 제조사는 홍콩 / 원산지는 중국입니다
제조국가는 독일로 표기 됩니다
?
클릭
라벨이 보이지 않습니다
사진상 라벨이 안보입니다
이런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2만원대 입니다
최첨단 OLED, CPU, RAM... 같은 기술적인 것이 아닌것은
왠만한 납땜류는 국산이나 중국산이나 크게 별차이가 없을것 같습니다
단지 보조서모스텟 처럼 DIY가 쉽다면 그냥 쌈지막한것 끼우겠지만
이건 작업이 냉각수가 많이 빠진다는것 때문에....
조금 신경써서 라벨붙여있는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라벨 안붙은제품과 가격은 딱 두배!
그렇다고 프리미엄 제품은 아닙니다
이처럼 국내 '유럽부품'에서 저렴하게 팔고 있는 제품으로
정품과 동일한지 라벨부분에 정품? 로고를 지운상태의 제품이네요
구입하실때 잘 생각해 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카센터에서 보조워터펌프 문제로 교체할때
어떤제품인지 알고 진행하는 소비자가 얼마나 될까요?
3 Faults Found:
4875 - Coolant Pump 2
P261A 00 [096] - Open circuit
Open Circuit 개방회로
입력으로부터 출력까지의 신호 전달 경로에서 출력으로부터 입력으로 되먹임 경로가 없는 것. 자동 제어 중 순차 제어(sequence control)에서는 일반적으로 신호 경로가 열려 있어 개방 회로(개방 loop)인 데 비하여, 되먹임 제어(feedback control)에서는 반드시 폐쇄 회로(폐쇄 loop)가 형성되어 있다.
Intermittent - Not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4891 - EGR Valve (N18)
P0403 00 [096] - Malfunction(오작동)
Intermittent - Not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4892 - EGR Valve (N18)
P0403 00 [096] - Malfunction(오작동)
Intermittent - Not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Freeze Frame:
Fault Status: 00000001
Fault Priority: 2
Fault Frequency: 2
Mileage: 175263 km
Date: 2020.11.26
Time: 19:14:10
Engine speed: 1432.00 /min
Normed load value: 23.9 %
Vehicle speed: 17 km/h
Coolant temperature: 32 캜
Intake air temperature: 21 캜
Ambient air pressure: 1020 mbar
Voltage terminal 30: 13.920 V
Unlearning counter according OBD: 40
Air mass: actual value (mg/stroke): 286.8 mg/stroke
EGR Vacuum Regulator Solen.val.: activation: 15.00 %
EGR Solen.val.: actual value: 66.93 %
EGR valve: offset closed: -0.70 %
Actuator for high pressure EGR: status-Bits 0-7: 0
Actuator for high pressure EGR: status-Bits 0-7: 55
Actuator for high pressure EGR: status-Bits 0-7: 7
Actuator for high pressure EGR: status-Bits 0-7: 0
High press EGR actuator: actual unconditioned volt val: 2013.4 mV
인젝터 분사량이 꼭! 정차시 아이들상태만 들쑥날쑥거리고
EGR이 오작동한다는 돼지꼬리 경고등이 표출되고
보조워터펌프 기능이 완전고장은 아니고 약해진것 같고
여름에는 히터를 켤일이 없으니 문제 되지 않고
가을이나 겨울에 히터를 틀게되면
정차시만 인젝터 분사량 편차가 들쑥날쑥 하여
주행중에는 전혀 이상없으며
엔진이 완전 FULL 뜨거운 상태라면
인젝터 분사량이 좋아 집니다
하지만 히터를 켜면 서서히 모든 인젝터에서 들쑥날쑥 편차가 발생합니다
수온센서로 생각해서 해외직구로 구입은 해두었지만
경고등이나 VCDS 진단기로 잡히지 않아서 그냥 수리 대기 상태입니다 날도 춥고해서 ㅡㅡ;
이번에 경고등 뜨면서
EGR을 진단했지만 고장코드가 모두 '오작동'으로 고장코드는 모두 소거 됩니다
개인적으로 흡기크리닝은 관리가 상당히 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EGR은 크게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문제가 된다고 하면 EGR과 연결된 작은 호스가 찢어진것이 아닌가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왜 그렇게 생각했냐면
EGR 테스트 한후 분사량을 측정하면 RPM이 올라가면서 분사량이 안정화 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EGR이 작동되려면
엔진온도가 얼마이상이 되어야 작동이 되는 걸로 알고 있고
냉각수 온도가 90도 일때 히터를 켜면
70도 까지 떨어지면서 서서히 90도 까지 분명히 올라갑니다
보조서모스텟이 고장났을때 주행중 온도가 50까지 떨어지고
정차시 70도 부근 올라가고 히터의 뜨거운 바람은 약하고 하는 그런 증상과는 거리가 멀다는 겁니다
어떤분은 메인서모스텟을 교환했더니 증상이 사라졌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메인서모스텟 고장을 확인 하는방법은
쉽게 진단기로 검출이 된다는 겁니다
보조 서모스텟 처럼 진단이 안되는 것이 아니거든요
그럼 팩트는
냉각수 과냉각에 따른 증상
일반적인 주행시에는 확인이 잘됨
지속적인 주행에도 냉각수온도 및 오일온도상승이 더디게 나타남
고속도로 또는 자동차전용도로 주행시 냉각수 및 오일온도가 떨어짐
히터를 켜도 찬바람만 나옴
<< 관련 자료 >>
냉각수온도떨어지는현상 질문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vwtdi/676353
(보조워터펌프 문제외부링크)
▶냉각수 보조워터펌프 = 쿨런트펌프 (coolant pump 2) P261A
'폭스바겐 > 정비 Maintenan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를 재생하는 방법 How to rebuild rear brake caliper (0) | 2020.12.08 |
---|---|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를 재생하는 방법 How to rebuild front brake caliper (0) | 2020.12.07 |
G62 냉각수 온도 센서 제거와 설치 Coolant Temperature sensor (1) | 2020.11.01 |
MAF 센서 크리닝 & 디젤퍼지 원액사용 인젝터 크리닝 DIY(앗 실수?) (0) | 2020.10.30 |
에어컨콤프 1K0 820 808 B 교체수리방법 (클러치/베어링/댐버) (0) | 2020.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