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Q200 TCU 분해사진
고장증상
- 대시보드의 기어 변속 표시등("PRNDS")이 깜박임
- 기어박스가 변속되지 않음
- 단락: 30A 퓨즈가 녹음
- 누출 및/또는 압력 손실
■ 재제작 가능
P0562 VAG System voltage, voltage too low
메카트로닉스 보드 교체 , 합선으로 인해 퓨즈 30A가 손상교체
16946 17099 Sensor / pressure switch transmission fluid pressure A, Unlikely signal
P0841 17225 Control module defective
P1604 8012 Hydraulic pump system, supply voltage too low
P177F - Hydraulic pump system, overload protection
메카트로닉스 보드 교체 , 합선으로 인해 퓨즈 30A가 손상교체
P17BF - Functional limitation due to pressure drop
P1895 18303 Functional limitation due to insufficient pressure
P189C - No communication with TCM
'노랑색은 DQ200 수리킷트로 수리가능한 고장코드임'
P0562 VAG 시스템 전압, 전압이 너무 낮음
16946 17099 센서/압력 스위치 변속기 오일 압력 A, 신호가 없음
P0841 17225 제어 모듈 결함
P1604 8012 유압 펌프 시스템, 공급 전압이 너무 낮음
P177F - 유압 펌프 시스템, 과부하 보호
P17BF - 압력 강하로 인한 기능 제한
P1895 18303 압력이 부족하여 기능 제한
P189C - TCM과 통신 없음
■ 재제조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추가 진단 필요)
위치 센서와 해당 자석에 금속 입자가 오염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오염이 있는 경우 기어박스를 철저히 점검하여 기계적 마모/손상을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센서를 청소하고 오류 코드가 여전히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TCU에 결함이 있고 재제조해야 할 가능성이 여전히 있습니다.
P173A - Position sensor 1 for Gear Selector, unlikely signal
P173B - Position sensor 2 for Gear Selector, unlikely signal
P173C - Position sensor 3 for Gear Selector, unlikely signal
P173D - Position sensor 4 for Gear Selector, unlikely signal
P173A - 기어 셀렉터용 위치 센서 1, 가능성 낮음 신호
P173B - 기어 셀렉터용 위치 센서 2, 가능성 낮음 신호
P173C - 기어 셀렉터용 위치 센서 3, 가능성 낮음 신호
P173D - 기어 셀렉터용 위치 센서 4, 가능성 낮음 신호
■ 재제작이 불가능합니다
위치 센서와 해당 자석에 금속 입자가 오염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오염이 있는 경우 기어박스를 철저히 점검하여 기계적 마모/손상을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센서를 청소하고 오류 코드가 여전히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TCU에 결함이 있고 재제조해야 할 가능성이 여전히 있습니다.
P072A - Neutral not selectable
P072B - Reverse gear not selectable
P072C - 1st gear not selectable
P072D - 2nd gear not selectable
P072E - 3rd gear not selectable
P072F - 4th gear not selectable
P073A - 5th gear not selectable
P073B - 6th gear not selectable
P073C - 7th gear not selectable
P072A - 중립 선택 불가
P072B - 후진 기어 선택 불가
P072C - 1단 기어 선택 불가
P072D - 2단 기어 선택 불가
P072E - 3단 기어 선택 불가
P072F - 4단 기어 선택 불가
P073A - 5단 기어 선택 불가
P073B - 6단 기어 선택 불가
P073C - 7단 기어 선택 불가
기계적으로 DSG 7 기어박스는 건식 플레이트 클러치 2개, 구동축 2개(입력, 1차) 및 출력축 3개(2차)가 있는 수동 기어박스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전자 제어 유압 제어(Mechatronic)는 기어박스가 완전 자동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옵션으로 추가 수동 변속 옵션(Tiptronic)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중 질량 플라이휠은 엔진의 크랭크축을 크랭크축과 일직선으로 회전하는 구동판에 연결합니다. 구동판의 양쪽에 있는 두 개의 건식 클러치는 동일한 샤프트 주위에서 서로 독립적으로 회전하며 각각은 '스플라인 샤프트'를 통해 자체 구동 샤프트를 구동합니다.구동 샤프트 1은 중공 구동 샤프트 2 내부에서 회전합니다.구동 샤프트 1에는 1단, 3단, 5단 및 7단 기어가 있습니다.2단, 4단, 6단 및 후진 기어의 기어는 구동 샤프트 2에 있습니다.구동 샤프트 1에서 1단 및 3단 기어는 첫 번째 출력 샤프트에서 구동되고 5단 및 7단 기어는 두 번째 출력 샤프트에서 구동됩니다.구동 샤프트 2에서 2단 및 4단 기어는 첫 번째 출력 샤프트에서 구동되고 6단 및 후진 기어의 기어는 두 번째 출력 샤프트에서 구동됩니다.두 번째 출력 샤프트의 스프라켓 R1은 스프라켓 R2를 통해 후진 기어의 세 번째 출력 샤프트를 구동합니다.세 개의 출력 샤프트 모두 차동 기어를 구동합니다.
'진단기로 아래 해당되는 밸브가 문제 있다고 하면 그것만 교체하면 됩니다'
N433 Shift valve for shifting 1st and 3rd gears
N434 Shift valve for shifting 5th and 7th gears
N435 Pressure control valve for clutch K1
N436 Pressure control valve for system pressure in gearbox half 1
N437 Shift valve for shifting 2nd and 4th gears
N438 Shift valve for shifting 6th and reverse gears
N439 Pressure control valve for clutch K2
N440 Pressure control valve for system pressure in gearbox half 2
V401 Hydraulic pump motor
N433 1단 및 3단 기어 변속용 변속 밸브
N434 5단 및 7단 기어 변속용 변속 밸브
N435 클러치 K1용 압력 제어 밸브
N436 기어박스 하프 1의 시스템 압력용 압력 제어 밸브
N437 2단 및 4단 기어 변속용 변속 밸브
N438 6단 및 후진 기어 변속용 변속 밸브
N439 클러치 K2용 압력 제어 밸브
N440 기어박스 하프 2의 시스템 압력용 압력 제어 밸브
V401 유압 펌프 모터
변속, 커플링 및 디커플링은 중앙 기어박스 제어 장치인 메카트로닉(J743)에서 제어됩니다. 이는 전자 제어 장치와 전기 유압 제어 장치로 구성됩니다. 메카트로닉은 기어박스에 부착되어 있으며 실제 기어박스와 독립적인 자체 오일 회로가 있습니다. 즉, DSG 7 DQ200의 유압 부분에는 자체 오일 펌프, 밸브 및 실린더가 있습니다. 이러한 실린더는 변속 포크와 클러치 레버에 직접 연결됩니다.
전기 유압 제어 장치에는 전기 구동 V401 유압 펌프와 오일 압력 어큐뮬레이터가 통합되어 있어 제어 장치의 시스템 압력이 40~60bar 사이로 유지되도록 합니다.
전기 유압 제어 장치에는 8개의 제어 밸브가 있습니다. 밸브 N433, N434, N437 및 N438은 출력 샤프트의 기어휠을 결합하는 변속 포크를 작동시킵니다. 제어 밸브 N435 및 N439는 두 클러치를 모두 작동시킵니다. 밸브 N436 및 N440은 두 기어박스 반쪽에서 필요한 시스템 압력을 조절합니다.
제어 밸브 N436은 클러치 K1을 제어하는 밸브 N435, 1단 및 3단 기어의 변속 포크를 제어하는 밸브 N433, 5단 및 7단 기어의 변속 포크를 제어하는 밸브 N434의 기어박스 절반 1의 압력을 제어합니다.
제어 밸브 N440은 클러치 K2를 제어하는 밸브 N439, 2단 및 4단 기어의 변속 포크를 제어하는 밸브 N437, 6단 및 후진 기어의 변속 포크를 제어하는 밸브 N438의 기어박스 절반 2의 압력을 제어합니다.
'진단기로 아래 해당되는 센서에 문제를 발견할수 있습니다'
Sensor Function
G182 Speed sensor input shaft gearbox
G270 Pressure sensor for the hydraulic pressure of the gearbox
G487 Position detection sensor for the selector fork for 2nd and 4th gears
G488 Position detection sensor for the selector fork for 1st and 3rd gears
G489 Position recognition sensor for the shifting fork for 5th and 7th gears
G490 Position detection sensor for the selector fork for 6th and reverse gears
G510 Gearbox oil temperature sensor in the electronic control unit
G612 Speed sensor for drive shaft 2
G617 Clutch path sensor for clutch K1
G618 Clutch path sensor for clutch K2
G632 Speed sensor for drive shaft 1
센서 기능
G182 속도 센서 입력 샤프트 기어박스
G270 기어박스의 유압 압력 센서
G487 2단 및 4단 기어 셀렉터 포크의 위치 감지 센서
G488 1단 및 3단 기어 셀렉터 포크의 위치 감지 센서
G489 5단 및 7단 기어 변속 포크의 위치 인식 센서
G490 6단 및 후진 기어 셀렉터 포크의 위치 감지 센서
G510 전자 제어 장치의 기어박스 오일 온도 센서
G612 구동축 2의 속도 센서
G617 클러치 K1의 클러치 경로 센서
G618 클러치 K2의 클러치 경로 센서
G632 구동축 1의 속도 센서
TCU는 Mechatronic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센서로부터 정보를 수신합니다. 옆에 있는 개요는 정확히 어떤 정보를 수신하는지 보여줍니다. 이러한 센서는 거의 모두 Mechatronic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속도 센서 G182는 Mechatronic 외부에 있습니다.
TCU는 자체 센서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신할 뿐만 아니라 CAN 버스를 통해 자동차의 다양한 측정 및 제어 장치와 정보를 교환합니다. 예:
E313-기어 선택 레버
J104-ABS(EDL 포함) 제어 장치
J248-디젤 직접 분사 제어 장치
J285-디스플레이 계기판 제어 장치
J453-다기능 스티어링 휠 제어 장치
J519-전기 설치 제어 장치
J527-스티어링 컬럼 전자 장치 제어 장치
J533-데이터 버스 진단 인터페이스
J623-디젤 엔진용 엔진 제어 장치
항상 세 개의 속도 센서에 금속 입자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오염이 있는 경우 기어박스를 철저히 점검하여 기계적 마모/손상을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센서를 청소합니다.
알리에서는 정말 없는게 없습니다.
DQ250 TCU 보다 DQ200 TCU를 수리하는게 좀더 수월해 보입니다.
수리킷트외의 수리는 어렵겠지만, 필요하신분이 계실것 같아서 부품좀 정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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