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방카메라가 고장이 났습니다

728x90

후방카메라가 눈감기 일보진전에 촬영했습니다

이렇게 한번 마지막으로 보여주고

후방카메라가 잠들었습니다

9년만에 후방카메라가 고장 났습니다

그동안 잘 사용했었는데

번호판 위쪽으로 달린 후방카메라 확인

여기쯤 후방카메라 연결커넥터가 있어야 작업하기 쉬운데

이런... 여기에 없네요

 

그럼 아래쪽을 뜯어 봐야겠네요

저기 빨강색 전선이 잘려진걸로 봐선(사용안함)

후진등에 연결해서 작업하는 방법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 차량에는 그런 방법이 사용안되고

네비게이션에서 직접 후진기어의 신호를 받아서 영상을 출력하는것 같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하지....??)

저기 저렇게 검정전선테이프로 감아둔것을

벗겨내니 작은 커넥터가 보입니다

아니... 카메라연결을 좀 쉽게 하지

이렇게 깊숙하게 넣어두면 어떻게 교체하라고

후방카메라 장착하는 샵에서 이렇게 어렵게 해둔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장착방법도 제각각에 배선도 제각각 제발 규격으로 통일하면 안될까?') 

 

제발 후방카메라 배선 규격 통일 좀 시켰으면

이렇게 화면이 보이면 후방카메라 고장이라고 봐야겠죠?

3선짜리 후방카메라를 구입해야만

쉽게 장착이 되겠네요

3핀 커넥터 후방카메라를 찾았는데

왜이리 가격이 사악한건지..

SONY 이미지 센서에 그래도 100만화소라고해서 좋을줄 알았는데

가격대비 화질이 구리다고 하네요

토요일에 고장이 난거라

급하게 수리해야해서 '쿠팡' '로켓배송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제조사는 모르겠고 이미지 센서가 국산껄 사용했다고하니

화질은 보장이 되나봅니다

후기도 좋네요

음... 문제는 배선을 잘라서 사용해야 하는게 일이네요

새벽에 배송이 되니..

그때 작업을...

 

 

 

런즈 후방카메라 교체(3핀 커넥터 →4핀 커넥터 변환)

런즈 후방카메라 교체 도면 새롭게 배선을 해서 장착할까 하다가 일이 커질것 같아서 후방카메라만 교체하게 되었는데 운전석 런즈 네비게이션에서 트렁크쪽으로 오는 후방카메라 배선이 '3핀

playwe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