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제타 3년만에 자가점검

728x90

 

역시 콧물 LED가 있어야 ... 스나이퍼정님 작품

 

데이라이트 + 콧물데이라이트

 

미등 + 콧물데이라이트

 

그릴에 크롬이 없죠 워낙 깔금한걸...

 

데이라이트도 검정랩핑.. 역시 크롬 제거

 

아... 공장에 에어건인데... 이거이... 쓸데가..

 

처음 브레이크액통을 열어봅니다.

주의! 브래이크액이 눈에 들어가면 실명 위험

손에 튀면 바로 손을 씻습니다.

 

아~ 겁나네 거.. 그래도 오랜지 주황색(새거) 오래되면 갈색 더오래되면 검정색

검정색으로 될때 브래이크 호스를 갈아줘야 한다는...

 

오일이 아니라 액 입니다. 수용성 물을 좋아한데요

 

물이 들어가거나 수분이 생기면 브레이크가 밀린다는.. 성능이 떨어짐

 

브레이크액을 서비스 3년에 점검하고 나중에 2년 마다 점검 보충 및 교체인데

예전 차 탈때 한번도 갈아본 적이 없어서... 검정색이긴 했음..

제타도 그냥 신경쓰지말고 탈까..?

해외 다이품목으로 브래이크액 교환기 보고 있는데.. 이거...너무 주홍색이라.. 너무 새거...ㅎㅎ

좀.. 생각좀..

 

저 빨간 스위치는 안 뽑았습니다.

혹시 경고등 뜰까봐

 

뚜껑이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어 저기를 돌리셔야 합니다.

하나로 통자인줄... ㅎㅎ

 

 

요렇게 돌리시면 되요

 

이번에 엔진오일...

음...

 

급한 대로 장갑으로

 

요번에 냉각수(부동액) 맞죠?

노랑색 점으로 표시가 되어 있네요

 

돌리고 돌리고 또 돌리고...

 

어... 좋타... 분홍색.. (들은건 있어서... 분홍색이면 좋타고)

저기 쇠 젖가락 같은거 센서 인가 봐요

부족하면 경고등 들어오는

 

MIN 부분에 위치 했음... ㅡㅡ? 부족 한데... 수돗물로 체워야지 나중에..여긴 지하수...ㅎㅎ

지하수 넣으면 부식 된다나..

 

 

이 코드도 뽑으면 경고등 뜰거 같죠..

 

 

이번에 워셔액

이건 잘 알죠.ㅎㅎ

 

어라.. 분리가 되네..?

 

이물질이

 

청소

 

 

이렇게 하루가...

 

여러분 본네트 이렇게 확인한적이 몇번.

 

전 한번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