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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은 윤활기능이 들어있어 각 부품들에 연료자체가 윤활기능을하나
휘발유는 윤활기능이 없다
그러므로 모든 부품들의 윤활기능을 없애버린다
하지만 이번차의경우 시동을 걸지 않은상황
그러므로 연료펌프 연료필터를 교체하고
연료필터 아래도리 모든부위를 깨끗이 청소한다
신형 제타
내려야할 연료탱크
타이어 탈착
탱크 플랩 커버 탈거
휠하우스커버를 탈거 하면
기나긴 연료탱크 주둥이가 보인다
머플러탈거
크로스 맴버탈거
머플러 살짝탈거
맴버 살짝탈거
연료탱크 탈거
탈거된 연료탱크
석션기로 무한정 빨아들여주고
파트크리너로 무한세척
"파트클리너? 이게 뭔가요??"
분해의역순으로 연료탱크를 올려주고
신품 연료펌프 교체
잭을 연결과 마무리
연료필터 탈거
기존 휘발유가 섞여 있을것 같은연료를 모두제거한다
신품휠터 교체
크로스맴버를 탈거했기에 얼라이먼트도 봐주고
"크로스맴버를 탈거하면 얼라이먼트를 좌줘야 하는군요"
.
.
.
.
이쯤 되면 궁금한것은
위에 방식으로 연료탱크를 꼭 탈거해서 내려야 하는이유가 있을해서 입니다
충분히 썩션기로 흡입가능해 보여서 입니다
전문가님들의 말씀을 듣고 싶습니다
[ 답글들 ]
"내부바닥이 평평하지 않아서 내려서 세척합니다 그냥 바꿔버리는 경우도있구요 혼유는 대충작업했다간 문제발생되면 골칫거리기에~~ "
"혼유하면 대단히 큰일 생기는줄 아시는데 그냥 혼유빼고 경유 다시 채워 운행 하시면 전혀 문제 돼지 않아요 "
"궨히 폭바 센타나 일반 카센터에선 없는 문제를 만들어 일을 키우는데 저 혼유해서 그냥 타고 다녔어도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잘못혼유 하셨다면 그냥 혼유 빼고 경유 다시 채워 운행해도 전혀 문제없으니 차주분들 궨히 겁먹고 센타 가지 마세요 "
"석션기로 연료통이랑 엔진룸 연료필터에 연료 빼고 경유 말통 3개 60리터로 만땅 채우기. 약 55리터?
시동 안걸고 엔진온 상태로 연료 순환 1분씩 10회정도.
고압펌프 무리 안가게 엔진 아이들로 5~10분 정도 공회전.
당분간 시내 위주로 주행하다가 연료 한눈금 떨어지자마자 다시 만땅 채워서 희석.
이 정도면 고압펌프나 인젝터에 무리 없을듯 한데요"
<< 관련정보 >>
▶폭스바겐 제타 2.0 연료펌프 구입했습니다 (저압펌프)
▶시동불량으로인한 (연료펌프교환 및 뒷좌석 시트 탈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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