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 개요 - 연료 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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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 개요 - 연료 필터

1 -  연료 라인

    연료 탱크에서 연결, 2011년식 모델 이후 Jetta 제외 모든 전륜 구동 차량 → 장

    연료 탱크에서 연결, 2011년식 모델 이후 Jetta 제외 모든 4륜 구동 차량 → 장

    연료 탱크에서 연결, 2011년식 모델 이후 Jetta만 해당 → 장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연결 개요 → 장 .

 

2 -  5 Nm

 

3 -  와셔

4 -  연료 라인

    연료 탱크로 연결, 2011년식 모델 이후 Jetta 제외 모든 전륜 구동 차량 → 장

    연료 탱크로 연결, 2011년식 모델 이후 Jetta 제외 모든 4륜 구동 차량 → 장

    연료 탱크로 연결, 2011년식 모델 이후 Jetta만 해당 → 장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연결 개요 → 장 .

 

5 -  연료 라인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연결 개요 → 장

 

6 -  연료 라인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연결 개요 → 장 .

 

7 -  연료 필터의 상부

    다양한 유형을 확인한다 → 장 .

    연결 개요 → 장 .

    제거 및 설치 → 장

 

8 -  필터 인서트

    신품 교환 →  .

 

9 -  연료 필터의 하부

10 -  10 Nm

11 -  씰

    신품 교환 → 장 .

 


연료 필터의 상부


유형 A  → 그림

 

연료 필터 상부, 유형 A

1 -  8 Nm

2 -  (반드시 설치할 필요는 없음) 배수 플러그(푼 다음 디젤 추출기 - VAS 5226- 를 사용하여 약 100 cm3 의 액체를 추출한다(씰을 새 것으로 교환한다))

3 -  연료 탱크에서 나오는 연료 공급 라인, 백색 또는 백색 표시.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4 -  연료 탱크로 연결되는 연료 복귀 라인, 청색 또는 청색 표시.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5 -  엔진으로 연결되는 연료 공급 라인, 백색 또는 백색 표시.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6 -  엔진에서 나오는 연료 복귀 라인, 청색 또는 청색 표시.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유형 B  → 그림

 

연료 필터 상부, 유형 B

1 -  5 Nm

2 -  연료 탱크로 연결되는 연료 복귀 라인, 청색 또는 청색 표시.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3 -  연료 탱크에서 나오는 연료 공급 라인, 백색 또는 백색 표시.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4 -  엔진에서 나오는 연료 복귀 라인, 청색 또는 청색 표시.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5 -  엔진으로 연결되는 연료 공급 라인, 백색 또는 백색 표시.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연료 필터 상부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디젤 추출기 - VAS 5226-  

 

특수 렌치, 긴 길이 - VAS 6543-

엔진 덮개 패널을 제거한다 → 장

 

   주의

연료 필터 덮개에서 연료 호스를 당겨 빼내지 않으며 유니언에서 들춰내지도 않는다. 들춰내거나 당겨 빼내면 연료 필터 상부에 누출 및 손상이 발생한다.

디젤이 엔진룸의 다른 구성품에 접촉되지 않도록 한다. 필요한 경우, 즉시 세척한다.
 .엔진 덮개 패널을 제거한다 → 장 .

 

절차

–   연료 필터 상부의 볼트 -화살표- 를 풀고 연료 필터 상부를 제거한다.

 

  참고 사항

연료 필터 상부가 빡빡하거나 들러붙은 경우, 다음과 같이 연료 필터 상부를 푼다:

연료 필터 상부를 조립 홈 -화살표 A- 에서 앵글형 스크루드라이버 - VAS 6543- 를 사용하여 들어 올릴 수 있다.

   조립 홈의 크기는 상부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   특수 렌치, 긴 길이 - VAS 6543- 의 각 끝을 조립 홈 -화살표 A- 에 삽입하고 특수 렌치, 긴 길이 - VAS 6543- 를 돌린다.

 

 

연료 필터 상부가 빡빡하거나 들러붙은 경우, 다음과 같이 연료 필터 상부를 푼다:

연료 필터 상부를 조립 홈 -화살표 A- 에서 앵글형 스크루드라이버 - VAS 6543- 를 사용하여 들어 올릴 수 있다.

   조립 홈의 크기는 상부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   특수 렌치, 긴 길이 - VAS 6543- 의 각 끝을 조립 홈 -화살표 A- 에 삽입하고 특수 렌치, 긴 길이 - VAS 6543- 를 돌린다.

이렇게 하면 연료 필터 상부가 올라간다.

 

 

–   각 홈 -화살표- 에서 씰을 들춰내어 연료 필터 상부 -1- 에서 씰 -2- 을 제거한다.

설치

 

–   새 씰 -1- 에 디젤을 바르고 씰을 연료 필터 상부 -화살표- 에 삽입한다.

–   씰과 함께 연료 필터 상부를 연료 필터 하부에 올바로 삽입하고 연료 필터 상부가 완전히 안착할 때까지 균등히 누른다.


   주의

연료 필터 상부가 하부에 완전히 놓일 때까지 연료 필터 상부의 볼트를 조이지 않는다.  

 

–   모든 볼트를 연료 필터 하부에 삽입하고 손으로 조인다.

–   그런 후 그림에 따라 순서 대로 볼트를 지정 토크로 조인다 -화살표- → 항목 .

 

연료 필터 제거 및 설치

제거       


–   연료 라인의 퀵 릴리스 패스너 -A- 및 -B- 를 연다.

–   클램프를 열고 연료 호스 → 항목 (5) 및 → 항목 (6)를 연료 필터에서 당겨 빼낸다. 

 

–   냉각수 호스 리테이너 -1- 를 한쪽으로 밀어 클립을 푼다.

–   고정 볼트를 제거한다 → 항목 .

–   연료 필터를 위로 제거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절차 진행 시, 다음에 유의한다:

   연료 호스를 꼬이지 않도록 배관한다.

   연료 호스 연결부가 단단히 조여졌는지 확인한다.

   연료 공급 라인과 복귀 라인이 서로 바뀌지 않도록 한다(복귀 라인은 청색이거나 청색 표시가 있고 공급 라인은 백색이거나 백색 표시가 있음).

   연료 및 냉각수 호스를 리테이너에 다시 클립으로 고정한다.

   연료 시스템 보급 →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