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DS로 디젤 첨가제 인젝터 청소가 되었는지 알수 있고
이것으로 인젝터 이상(고장) (연료 주입량으로 인젝터 이상 확인)
압축압력이 새어버리는 현상(낮은압축율)
카센터에 가야만 인젝터 고장유무를 진단 할수있었던 것이
자가로 VCDS 일부기능을 활용해서 충분히 인지할수 있겠습니다
신형 VCDS ▶VCDS(UDS) - 내차 인젝터상태 체크하기 (연료분사량)
아래는 non UDS 버전으로 구형 VCDS 방법 입니다
Select
01 - Engine
Meas. Blocks - 08
Group 013
'-2.8to +2.8 mg/H'
인젝터 주입량 편차
이렇게 연료를 뽑아서 확인 하지 않아도
VCDS로 연료주입량이 얼마인지 체크한다음
불스원샷이냐 첨가제 같은걸 넣어준후
주입량이 변화는지 다시 체크하면 인젝터 노즐이 청소된건지 확인할수 있겠네요
Injection Quantity Deviation Cyl. 1 (1번 인젝터 주입량 편차) 0.53 mg/str
Injection Quantity Deviation Cyl. 2 (2번 인젝터 주입량 편차) -2.25 mg/str
Injection Quantity Deviation Cyl. 3 (3번 인젝터 주입량 편차) 2.50 mg/str
Injection Quantity Deviation Cyl. 4 (4번 인젝터 주입량 편차) -0.77 mg/str
모든 인젝터는 '0'에 가까워야 합니다
0보다 크거나 작은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절대차가 0.5보다 작으면 좋고
1.0보다 크면 나쁜것 입니다(압축이나 인젝터 문제가 있습니다)
"팁! 인젝터 고장 원인
동와셔 누유(연료누유)로 인한 인젝터 카본누적
연료누유로 압축압력이 새어버린다(낮은압축율)"
이 압축압력으로 인젝터 주입량에 편차가 있겠으며
육안으로 엔진헤드가스켓 인젝터 주위에 누유흔적이 보인다면
엔진헤드가스켓문제인지 인젝터 문제인지 알수 있겠죠?
0에 가까워야 합니다
인젝터 2번 과 3번이 않좋은 상태 입니다
인젝터를 이렇게 뽑네요
<<관련정보>>
▶인젝터 탈거 (동와셔/ 로커암커버/ 가스켓 교체 방법)
▶폭스바겐 제타 인젝터 동와셔 구입및 품번 (국산부품호환) volkswagen jetta 2.0TDI Fuel Injector Seal
▶VCDS(UDS) - 내차 인젝터상태 체크하기 (연료분사량)
'폭스바겐 > 베컴 VC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세대 제타 자료 - Glow Plug Relay Control Module (0) | 2018.02.25 |
---|---|
VCDS - 저압연료펌프 테스트 (0) | 2018.02.19 |
VCDS 코딩 기초 개념 (0) | 2018.02.15 |
VCDS - 스로틀 바디 정렬 (초기화 재학습) TSI 휘발유차량 Throttle Body Alignment (0) | 2018.02.15 |
P2002 - VCDS로 DPF 강재재생 DIY 방법 Service regeneration vw (7) | 2018.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