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백 시스템 (운전석 조수석 전방 측면 후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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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에어백 시스템

 

1 -  운전석측 에어백 유닛

    제거 및 설치 → 장

2 -  에어백 경고등 - K75-

3 -  조수석측 에어백 유닛

    제거 및 설치 → 장

4 -  측면 에어백, 운전석측

    제거 및 설치 → 장

5 -  측면 에어백, 조수석측

    제거 및 설치 → 장

6 -  후방 측면 에어백, 운전석측

    제거 및 설치 → 장

7 -  후방 측면 에어백, 조수석

    제거 및 설치 → 장

8 -  에어백 컨트롤 유닛 - J234-

    제거 및 설치 → 장

    구성품 어뎁테이션(코딩) → 장

9 -  진단 커넥터

 

 

10 -  커튼 에어백, 운전석측

    제거 및 설치 → 장

11 -  커튼 에어백, 조수석측

    제거 및 설치 → 장

12 -  후방 쉘프/어린이용 시트 고정장치(ISOFIX)가 있는 후방 벽 상부

    후방 쉘프 제거 및 설치 → 장

    고정 섀클은 제거 및 설치할 수 없다. 이는 후방 벽 상부에 용접되어 있다.

    고정 섀클은 수리 또는 곧게 펼 수 없다.

    변형된 고정 섀클은 새 것으로 교환한다.

 

1. 조립 개요 - 에어백 컨트롤 유닛

1 -  에어백 컨트롤 유닛 - J234-

    제거 및 설치 → 장

    컨트롤 유닛은 하우징을 통해 차체와 접지된다.

2 -  너트

    9 Nm

    나사산에 페인트 및 오물이 없어야 한다. 너트와 스터드는 컨트롤 유닛 접지 연결부로서 사용된다.

3 -  너트

    수량 2

    9 Nm

    나사산에 페인트 및 오물이 없어야 한다. 너트와 스터드는 컨트롤 유닛 접지 연결부로서 사용된다.

4 -  전기 연결부

 


2. 에어백 컨트롤 유닛 - J234- 제거 및 설치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제거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분리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볼트 -1- 를 제거한다(1.5 Nm).
      


–   중앙 콘솔 트림 -2- 을 -화살표 방향에 따라- 제거한다.

  참고 사항

중앙 콘솔 구성품은 더 이상 제거하지 않아도 된다.

–   너트 -2- 를 푼다(2.5 Nm).

 

–   중앙 터널에서 브래킷 -1- 을 제거한다.

  참고 사항

우측 트림 및 우측 브래킷의 제거는 좌측과 동일하다.

 

–   커넥터의 래치 -1- 를 -화살표 방향- 에 따라 열고 컨트롤 유닛 -1- 에서 배선 하네스를 분리한다.

  참고 사항

명확히 하기 위해 그림에는 인접 구성품이 없는 컨트롤 유닛이 표시되어 있다.

–   너트 -1- 를 푼다(9 Nm).

 

–   중앙 터널에서 컨트롤 유닛 -2- 을 제거한다.

설치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연결)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다음 사항에 주의하여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전기 커넥터를 스톱까지 완전히 밀어 소리가 나며 맞물리도록 한다.


   경고

점화를 켠 상태에서 배터리를 연결해야 한다.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예: 에어백, 시트 벨트 텐셔너)을 잘못 수리하면 배터리 연결 후에 의도와 달리 실행될 수 있다. 배터리 연결 시, 차량에 아무도 없도록 한다.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연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참고 사항

   에어백 경고등 - K75- 이 설치 후 고장을 나타내면 이벤트 메모리를 판독 및 삭제한 후 다시 판독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새 에어백 컨트롤 유닛 -J234- 을 설치하는 경우 컨트롤 유닛을 코딩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설치 팁: 예: 조임 토크, 구성품 신품 교환 → 장 „ 조립 개요 - 에어백 컨트롤 유닛“ .

 


3. 운전석측 에어백 이그나이터 - N95- 제거 및 설치 

 

  참고 사항

   다기능 스티어링 휠에 대한 에어백 유닛의 제거 및 설치가 설명되어 있다.

   다음 조치에 언급된 스크루드라이버는 길이가 약 175 mm가 되어야 하며 날의 폭이 약 7 mm가 되어야 한다.

제거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폐기 규정을 따른다 → 장 .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분리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스티어링 휠을 가장 낮은 위치로 움직인다.

–   스티어링 휠을 가능한 한 멀리 승객실 안으로 연장한다.
      

–   스티어링 휠을 나타낸 위치로 돌린다.

–   스크루드라이버를 스티어링 휠 뒤의 구멍에 스톱까지 삽입한다(약 8 mm).

–   스크루드라이버를 운전석 도어 방향으로 -화살표 A- 돌린다. 그러면 스티어링 휠 우측에서 에어백 유닛의 캐치 -1- 가 -화살표 B 방향에 따라- 풀린다.

  참고 사항

스티어링 휠이 다기능 스티어링 휠이 아닌 경우 상단 캐치를 릴리스한 후 스티어링 휠 허브에서 에어백 유닛을 당겨 빼내야 한다.

–   스티어링 휠을 180° 돌리고 설명된 대로 스티어링 휠 좌측의 에어백 유닛 캐치를 릴리스한다.

  참고 사항

스티어링 휠이 다기능 스티어링 휠이 아닌 경우 상단 캐치를 릴리스한 후 스티어링 휠 허브에서 에어백 유닛을 당겨 빼내야 한다.

–   스티어링 휠을 중간 위치로 다시 돌린다.

–   스티어링 휠에서 에어백 유닛을 푼다.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분리)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   커넥터 록을 풀고 에어백 커넥터 -2- 를 당겨 빼낸다.

–   커넥터 록을 풀고 커넥터 -1- 를 당겨 빼낸다. 이 절차는 다기능 스티어링 휠에서만 필요하다.

–   배선 하네스와 함께 에어백 커넥터 -2- 를 에어백 유닛 후방에 연결/고정한다.

 


설치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연결)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   에어백 커넥터 -2- 를 플러그인 연결부에 끼운다. 이 과정에서 에어백 커넥터가 소리가 나며 맞물려야 한다.

–   커넥터 -1- 를 플러그인 연결부에 삽입한다. 이 절차는 다기능 스티어링 휠에서만 필요하다.

–   스티어링 휠에 에어백 유닛을 눌러 끼운다.

–   에어백 유닛을 약간 당겨 에어백 유닛이 좌측 및 우측에서 스티어링 휠에 맞물리는지 점검한다.

 

   전기 커넥터를 스톱까지 완전히 밀어 소리가 나며 맞물리도록 한다.

   케이블이 걸리지 않도록 한다.


   경고

점화를 켠 상태에서 배터리를 연결해야 한다.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예: 에어백, 시트 벨트 텐셔너)을 잘못 수리하면 배터리 연결 후에 의도와 달리 실행될 수 있다. 배터리 연결 시, 차량에 아무도 없도록 한다.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연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끝으로 전기 커넥터의 분리로 인해 고장이 저장될 수 있으므로 에어백 컨트롤 유닛의 이벤트 메모리를 읽고 삭제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4. 조수석측 에어백 이그나이터 - N131- /-N132- 가 있는 조수석 에어백 유닛 제거 및 설치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폐기 규정을 따른다 → 장 .

   대시 패널측 에어백 유닛 지정에 유의한다 → 전자 부품 카탈로그 .
 

제거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분리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대시 패널 끝단 덮개를 제거한다 → 장 .

–   중앙 A 필라 트림을 제거한다 → 장 .

–   조수석 보관함을 제거한다 → 장 .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분리)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   조수석 에어백 유닛에서 배선 하네스 -1- 를 분리한다.

–   브래킷 -3- 에서 볼트 -2- 를 제거한다(9 Nm).

 

참고 사항

조수석 에어백 유닛 브래킷 -1- 은 리테이닝 프레임 -2- 에 클립으로 고정되어 있다.

–   볼트 -3- 를 풀고(9 Nm) 고정 프레임 -2- 에서 조수석 에어백 유닛 -4- 을 제거한다.

–   클립을 풀어 브래킷 -1- 을 빼낸 후 리테이닝 프레임 -2- 에서 제거한다.

 


   경고

충격 패딩이 위를 향하도록 에어백을 한쪽으로 치운다.
 

 

설치
      

  참고 사항

   조수석 에어백 유닛 -4- 의 하우징이 플라스틱 재질인 경우 고정용 유체 D 197 300 A2를 사용하여 볼트 -3- 를 고정해야 한다(9 Nm).

   조수석 에어백 유닛 -4- 을 설치하기 전에 4개 부시가 리테이닝 프레임 -2- 에 삽입되도록 한다.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연결)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대시 패널측 에어백 지정에 유의한다 → 전자 부품 카탈로그 .
 

–   커넥터를 에어백 이그나이터에 연결한다.

–   커넥터 록을 눌러 끼운다. 이 과정에서 커넥터가 에어백 이그나이터에 완전히 삽입되면서 잠긴다.

다음 사항에 주의하여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전기 커넥터를 스톱까지 완전히 밀어 소리가 나며 맞물리도록 한다.

   케이블이 걸리지 않도록 한다.


   경고

점화를 켠 상태에서 배터리를 연결해야 한다.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예: 에어백, 시트 벨트 텐셔너)을 잘못 수리하면 배터리 연결 후에 의도와 달리 실행될 수 있다. 배터리 연결 시, 차량에 아무도 없도록 한다.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연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참고 사항

에어백 경고등 - K75- 이 설치 후 고장을 나타내면 이벤트 메모리를 판독 및 삭제한 후 다시 판독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5. 조수석 에어백 비활성화 키 작동식 스위치 - E224- 제거 및 설치 

제거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분리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조수석 보관함을 제거한다 → 장 .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분리)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   커넥터가 분리될 때까지 잠금 멈춤쇠 -1- 를 -화살표 방향에 따라- 누른다.

–   커넥터 -2- 를 당겨 빼낸다.

–   리테이닝 스프링 -3- 및 -5- 을 풀고 조수석측 에어백 비활성화 키 작동식 스위치 - E224--위치 4- 를 밀어 키 작동식 스위치 하우징에서 빼낸다.

설치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연결)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다음 사항에 주의하여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전기 커넥터를 스톱까지 완전히 밀어 소리가 나며 맞물리도록 한다.

   케이블이 걸리지 않도록 한다.

–   조수석측 에어백 비활성화 키 작동식 스위치 - E224- 가 하우징에 소리가 나며 맞물리도록 한다.


   경고

점화를 켠 상태에서 배터리를 연결해야 한다.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예: 에어백, 시트 벨트 텐셔너)을 잘못 수리하면 배터리 연결 후에 의도와 달리 실행될 수 있다. 배터리 연결 시, 차량에 아무도 없도록 한다.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연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참고 사항

에어백 경고등 - K75- 이 설치 후 고장을 나타내면 이벤트 메모리를 판독 및 삭제한 후 다시 판독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6. 측면 에어백 이그나이터 -N199- /-N200- 가 있는 전방 측면 에어백 제거 및 설치 

 

  참고 사항

차량 좌측에 대한 제거 및 설치가 설명되어 있다. 해당 시 우측에 대해서도 동일한 지침을 준수한다.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측면 에어백 추가 안전 규정도 준수한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폐기 규정을 따른다 → 장 .
 

제거

–   전방 좌측 시트를 제거한다 → 장 .

–   시트 우측 트림을 제거한다 → 장 .

높이 조절장치가 없는 차량

–   시트 높이를 조절할 수 없는 시트의 좌측 트림을 제거한다 → 장 .

수동 조절식 시트 차량

–   시트 높이를 수동 조절할 수 있는 시트의 좌측 트림을 제거한다 → 장 .

전동 조절식 시트가 있는 차량

–   전동 높이 조절기가 있는 시트에서 좌측 트림을 제거한다 → 장 .

모든 차량

–   전방 시트 등받이를 제거한다 → 장 .

–   덮개 및 등받이 패딩을 제거한다 → 장 .
      

–   측면 에어백 -4- 에서 커넥터 -5- 를 분리한다.

–   볼트 -3- 를 제거한다(9 Nm).

–   등받이 프레임 -2- 의 마운팅에서 측면 에어백 -4- 의 캐치 -1- 를 제거한다.

–   등받이 프레임 -2- 에서 측면 에어백 -4- 을 제거한다.


설치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연결)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   제거의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전기 커넥터를 스톱까지 완전히 밀어 소리가 나며 맞물리도록 한다.

   케이블이 걸리지 않도록 한다.


   경고

점화를 켠 상태에서 배터리를 연결해야 한다.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예: 에어백, 시트 벨트 텐셔너)을 잘못 수리하면 배터리 연결 후에 의도와 달리 실행될 수 있다. 배터리 연결 시, 차량에 아무도 없도록 한다.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연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참고 사항

에어백 경고등 - K75- 이 설치 후 고장을 나타내면 이벤트 메모리를 판독 및 삭제한 후 다시 판독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7. 후방 측면 에어백 이그나이터 - N201- /-N202- 가 있는 측면 에어백 제거 및 설치 

 

  참고 사항

차량 좌측에 대한 제거 및 설치가 설명되어 있다. 해당 시 우측에 대해서도 동일한 지침을 준수한다.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측면 에어백 추가 안전 규정도 준수한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폐기 규정을 따른다 → 장 .
 

제거
      

–   측면 에어백 -1- 과 함께 측면 패딩을 제거한다 → 장 .

–   측면 패딩 -1- 에서 배선 하네스와 함께 커넥터 -2- 를 푼다.

–   볼트 -3- 를 푼다(9 Nm).

  참고 사항

   볼트는 마이크로 캡슐화되어 있으며 제거할 때마다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새 볼트를 설치하기 전, 해당 구멍의 나사산을 세척해야 한다.

–   측면 패딩 -1- 에서 후방 측면 에어백 -4- 을 제거한다.

설치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연결)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   제거의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전기 커넥터를 스톱까지 완전히 밀어 소리가 나며 맞물리도록 한다.

   케이블이 걸리지 않도록 한다.


   경고

점화를 켠 상태에서 배터리를 연결해야 한다.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예: 에어백, 시트 벨트 텐셔너)을 잘못 수리하면 배터리 연결 후에 의도와 달리 실행될 수 있다. 배터리 연결 시, 차량에 아무도 없도록 한다.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연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참고 사항

에어백 경고등 - K75- 이 설치 후 고장을 나타내면 이벤트 메모리를 판독 및 삭제한 후 다시 판독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8. 커튼 에어백 이그나이터 -N251- /-N252- 가 있는 커튼 에어백 제거 및 설치 

 

  참고 사항

차량 좌측에 대한 제거 및 설치가 설명되어 있다. 해당 시 우측에 대해서도 동일한 지침을 준수한다.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폐기 규정을 따른다 → 장 .
 

제거

–   하부 몰딩된 헤드라이너(몰딩된 헤드라이너는 차량에서 제거되지 않으며 전방 시트 및 조수석 도어가 제거되지 않은 상태) → 장 .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분리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리테이닝 클립을 분리한다.

–   시중에서 판매하는 니들 노즈 플라이어 -5- 를 리테이닝 클립 -4- 의 개방구 -1- 및 -2- 에 삽입한다

–   플라이어의 뾰족한 끝을 조심스럽게 오므린다 -화살표- . 이 과정에서 리테이닝 클립 -4- 의 캐치 -3- 가 풀린다.

–   차체에서 리테이닝 클립 -4- 을 제거한다.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분리)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   커튼 에어백 -2- 에서 커넥터 -1- 를 분리한다.

 

–   차체에서 커튼 에어백의 클립 러그 -1- 및 -2- 를 분리한다.

–   차체에서 리테이닝 클립 -4- 을 분리한다 → 앵커 .

–   차체에서 전방 및 후방 고정 링크 -3- 를 분리한다.

 

–   볼트 -1- 를 제거한다(4.5 Nm).

  참고 사항

볼트 -1- 를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   차체에서 커튼 에어백 -2- 의 클립 -3- 을 제거한다.

–   차체에서 리테이닝 클립 -4- 을 분리한다 → 앵커 .

–   보조 정비사의 도움을 받아 차량에서 커튼 에어백 -2- 을 제거한다.


설치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항상 제시된 순서대로 커튼 에어백의 설치 절차 단계를 따른다.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연결)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참고 사항

   전기 커넥터를 스톱까지 완전히 밀어 소리가 나며 맞물리도록 한다.

   케이블이 걸리지 않도록 한다.


   경고

점화를 켠 상태에서 배터리를 연결해야 한다.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예: 에어백, 시트 벨트 텐셔너)을 잘못 수리하면 배터리 연결 후에 의도와 달리 실행될 수 있다. 배터리 연결 시, 차량에 아무도 없도록 한다.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연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참고 사항

에어백 경고등 - K75- 이 설치 후 고장을 나타내면 이벤트 메모리를 판독 및 삭제한 후 다시 판독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9. 전방 에어백 충돌 센서, 운전석측 - G283- 제거 및 설치(미국)

 

  참고 사항

운전석측 전방 에어백 충돌 센서 - G283- 는 차량 전방 끝단 록 캐리어의 좌측에 있다.

제거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시동 정지 시스템이 있는 차량에서 자동 엔진 시동으로 인한 부상 위험.

   시동 정지 시스템이 활성화된 차량(대시 패널 인서트의 메시지로 표시)의 경우 필요 시 엔진이 자동으로 시동될 수 있다.

   따라서 차량 작업 시 시동 정지 시스템이 비활성화되도록 한다(점화를 껐다가 필요한 경우 다시 켬).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분리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분리)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   커넥터 잠금 메커니즘을 풀고 커넥터 -1- 를 운전석측 전방 에어백 충돌 센서 - G283--3- 에서 당겨 빼낸다.

–   볼트 -2- 를 풀고(4.5 Nm) 운전석측 전방 에어백 충돌 센서 - G283--3- 를 제거한다.

설치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연결)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   러그 -화살표 A- 가 구멍 -화살표 B- 에 맞물리도록 운전석측 전방 에어백 충돌 센서 - G283--3- 를 삽입한다.

  참고 사항

이는 운전석측 전방 에어백 충돌 센서 - G283- 를 올바른 위치에 설치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   볼트 -2- 를 삽입하여 조인다(4.5 Nm).

–   커넥터 -1- 를 결합하고 커넥터 잠금 메커니즘을 맞물린다.

  참고 사항

   전기 커넥터를 스톱까지 완전히 밀어 소리가 나며 맞물리도록 한다.

   케이블이 걸리지 않도록 한다.


   경고

점화를 켠 상태에서 배터리를 연결해야 한다.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예: 에어백, 시트 벨트 텐셔너)을 잘못 수리하면 배터리 연결 후에 의도와 달리 실행될 수 있다. 배터리 연결 시, 차량에 아무도 없도록 한다.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연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참고 사항

에어백 경고등 - K75- 이 설치 후 고장을 나타내면 이벤트 메모리를 판독 및 삭제한 후 다시 판독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10. 측면 에어백 충돌 센서(운전석측) - G179- 제거 및 설치 

 

  참고 사항

운전석측 측면 에어백 충돌 센서 - G179- 는 전방 도어 어셈블리 캐리어에 설치되어 있다.

제거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전방 측면 에어백 충돌 센서(압력 센서)의 안전 예방책을 준수한다 → 장 .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분리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전방 도어 트림을 제거한다 → 장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분리)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   운전석측 측면 에어백 충돌 센서 - G179--2- 에서 배선 하네스 -3- 를 분리한다.

–   스크루드라이버로 캐치를 위로 누른다 -화살표- . 어셈블리 캐리어에서 충돌 센서 -2- 와 함께 브래킷 -1- 을 제거한다.


설치


   경고

충돌 센서(압력 센서)가 제대로 기능하도록 도어에 의해 효과적인 씰이 형성되도록 해야 한다.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전방 측면 에어백 충돌 센서(압력 센서)의 안전 예방책을 준수한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연결)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   소리가 나며 맞물릴 때까지 커넥터 -3- 를 충돌 센서 -1- 에 연결한다.

–   커넥터 록을 눌러 커넥터를 잠근다.

 

제거의 역순으로 설치 절차를 수행한다. 다음을 준수한다:

  참고 사항

   전기 커넥터를 스톱까지 완전히 밀어 소리가 나며 맞물리도록 한다.

   케이블이 걸리지 않도록 한다.


   경고

점화를 켠 상태에서 배터리를 연결해야 한다.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예: 에어백, 시트 벨트 텐셔너)을 잘못 수리하면 배터리 연결 후에 의도와 달리 실행될 수 있다. 배터리 연결 시, 차량에 아무도 없도록 한다.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연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참고 사항

에어백 경고등 - K75- 이 설치 후 고장을 나타내면 이벤트 메모리를 판독 및 삭제한 후 다시 판독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11. 후방 측면 에어백 충돌 센서(운전석측) - G256- 제거 및 설치 

 

  참고 사항

운전석측 후방 측면 에어백 충돌 센서 - G256- 는 후방 휠 하우징 내부에 위치해 있다.

제거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분리)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분리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벤치 시트를 제거한다 → 장 .

–   측면 패딩을 제거한다 → 장 .

–   측면 에어백과 함께 휠 하우징 트림을 제거한다 → 장 .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분리)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   충돌 센서 -3- 에서 커넥터 -1- 를 분리한다.

–   볼트 -2- 를 풀고(9 Nm) 차체 -4- 에서 충돌 센서 -3- 를 제거한다 




설치
      


   경고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의 안전 규정을 따른다 → 장 .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을 취급하기 전에(예: 전기 커넥터 연결) 취급 정비사는 "정전기를 방전"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예를 들어 도어 스트라이커 플레이트를 잠시 만진다.
 

–   소리가 나며 맞물릴 때까지 커넥터 -1- 를 충돌 센서에 연결한다.

–   커넥터 록을 눌러 커넥터를 잠근다.

 

제거의 역순으로 설치 절차를 수행한다. 다음을 준수한다:

  참고 사항

   전기 커넥터를 스톱까지 완전히 밀어 소리가 나며 맞물리도록 한다.

   케이블이 걸리지 않도록 한다.


   경고

점화를 켠 상태에서 배터리를 연결해야 한다. 파이로테크닉 구성품(예: 에어백, 시트 벨트 텐셔너)을 잘못 수리하면 배터리 연결 후에 의도와 달리 실행될 수 있다. 배터리 연결 시, 차량에 아무도 없도록 한다.
 

–   점화를 켠 상태로 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연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참고 사항

에어백 경고등 - K75- 이 설치 후 고장을 나타내면 이벤트 메모리를 판독 및 삭제한 후 다시 판독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