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에서 원진살(최악의 궁합) 연애할땐 몰랐는데

728x90

답답한 마음에... 요런글을 한번 올려봅니다

 

사찰 스님들 중에는 사주를 볼줄아시는분이 계세요

스님은 아무에게 사주를 봐주지 않는다네요 '기'빨린다고 

 

그때 원진살과 상충살에 대한 기억만 뇌리에 박혔습니다

 

원진 원진 원진살... 상충살... 

 

미혼 남여 여러분 배우자는 "꼭" 띠에 맞는 사람과 함께 하시길...

 

요즘 왜이리 아내와 싸우냐...ㅡㅡ;

"원진살 서로 이유없이 싸운다" (아~~짜증나~)

 

49,500원 '원진살소멸부' 맨아래 뻘얼건게 마음에 드네요. 효과가 있을것 같아요

부적 DIY 한다고

프린트하면 효과 있을까요??

 

원진살 부적 구입

 

나는 어디에 속하지....??

 

원진살은 원망하고 미워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지만 원망과 미움도 결국 애정에서 나오는 것이다. 즉 애증의 관계라 볼 수 있다. 원진의 중심은 인간 관계인데 남, 여 관계로 발생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즉 친구로 지낼땐 별 특이사항이 없다가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되면 반응하는 특이한 구조인데 원진궁합이 되면 평소에는 없던 집착과 의심이 생기고 이유없이 예민해지며 불안해진다. 

원진 궁합은 애시당초 안만나는게 좋지만, 이미 사랑에 빠진 후라면 주말 부부로 지내거나 일반적인 커플의 경우 3~4일에 한번 만난다든가 하는 식으로 해야 한다. 

원진의 종류로는

 


자(수)미(토) 원진(쥐와 양)
설화에 따르면 쥐는 뿔이 없어 양의 뿔을 시기 질투하며 쥐구멍에 양털을 두면 쥐에게 알레르기가 발생하고 쥐가 죽는다고 한다. 기본원리로 보면 토극수가 되어 맑고 깨끗한 물이 더렵혀진다는 의미로 상대에 대한 부정적인 마음이 생겨나고 의심이나 시기질투심이 강해진다. 

쥐가 깨끗한 물을 마시려 하는데 양이 물에 흙을 섞는 것이고 반대로 양은 이리저리 돌아다니고 싶은데 쥐가 못 움직이게 붙잡고 있는 형상이다.


쥐는 소심하고 행동이 약한 데 비해 양은 저돌적이고 행동이 부산스러워 서로 추구하는 성향이 맞지 않는다. 쥐는 은밀하고 조용한 것을 좋아하는데 양은 부산스럽고 잔소리가 많아 서로 다툼이 생긴다. 또한 쥐는 가족 중심적이지만 양은 개인 중심적이기 때문에 서로 안 맞는다. 



2. 축오 원진(소와 말) 

소는 부지런히 하루 종일 일을 하는데 말은 편안하게 놀고 있어 소가 말을 보면 화가 난다고 한다. 기본원리로 보면 수극화로 물(축토는 겨울의 기운이라 수로 봄)이 불을 끄는 형상이다. 예를 들어 소가 잠을 청하려 할 때 말이 불을 환하게 밝혀서 잠을 못 자게 방해하거나 깨워서 일하게 되는 형상. 남, 여 관계로 보면 사소한 언행으로 큰 싸움이 벌어지거나 심하면 폭력사태가 발생하기도 한다. 따라서 각 사주명식에 축오 원진이 성립된 커플이라면 늘 조심해야 하고 그것이 아니라 운에서 축오원진이 들어오는 해에는 되도록 떨어져 있거나 상대 일에 간섭하지 않는 것이 좋다. 

소는 생각이 많고 신중한데 말은 생각이 짧고 기분파이기 때문에 서로 맞지 않는다. 소는 행동이 느리고 맺고 끊는 것이 정확하지만 말은 급작스럽고 감정기복이 심하여 매사 의견이 맞지 않아 다툼이 잘 생기는 편이다. 그때그때 집중적으로 감정을 표출하는 말과 고집이 강하고 욱하는 소가 다투면 폭발적으로 싸움이 확대되는 경향이 있다. 

 


3. 인유 원진(호랑이와 닭)

호랑이는 동물의 왕인데 닭의 볏이 왕을 상징하니 못마땅해한다. 호랑이가 밤 사냥을 하고 있는데 첫 닭이 울면 그 울음소리에 동물들이 모두 달아나 호랑이가 사냥을 못하고 돌아가야 해서 닭을 미워한다고 한다. 

기본원리는 금극목의 원리이며 남녀가 서로 예민해지고 상처를 주는 언행으로 관계가 훼손되는 상태를 의미한다. 마치 도끼가 나무를 찍는 형상으로 나무는 상처가 나고 때에 따라서는 도끼도 상하게 된다. 호랑이는 뭔가 시작하려고 하는데 닭은 시작을 하지 못하게 말리는 형상이고 반대로 닭은 방청소를 말끔하게 해두었는데 호랑이가 돌아다니며 어지럽히는 형상이다. 호랑이는 지혜는 약하지만 거침없이 일을 시작하고 닭은 예민하고 까칠하지만 완벽하게 정돈하는 성향으로 둘이 만나면 자주 다툼이 발생한다. 

호랑이는 우두머리 기질이 있어 지시받는 것을 싫어하고 닭은 완벽주의 성향으로 배우자의 간섭이나 명령 등을 극도로 꺼려한다. 결국 둘다 자기중심적 성향이 강하고 배려 보다는 자기가 맞다는 식의 태도를 유지하기에 서로 안 맞


4. 묘신 원진(토끼와 원숭이)

원숭이의 빨간 피부가 토끼의 선홍빛 눈을 닮아 서로 싫어한다고 한다. 기본 원리는 금극목이며 상대에 대한 의심이나 배신이 일어날 수 있으며 힘들고 고통스러운 이별을 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한다.

참고로 원질살 중에 가장 강한 것이 묘신원진이다. 

토끼는 변덕스럽고 색욕이 강해 이성문제가 자주 발생되고 원숭이는 성급하게 결론 짓고 상대에게 강압적으로 상처를 주기에 서로 싸움이 지속된다. 원숭이는 지시하거나 명령하는 성향이고 토끼는 변명하거나 무시한다. 

 


5. 진해 원진(용과 돼지)

용은 가장 신성하고 완벽하며 멋내기를 좋아하는데 한가지 흠이 돼지의 코를 닮아 못생겨져서 돼지를 미워한다는 옛 말이 있다(용혐저면흑). 

기본원리는 토극수로 진흙과 물이 만나 흙탕물이 되는 것이다. 실제로 용과 돼지가 만나 연인이 되면 망신, 추문, 관재, 구설, 성병, 전염병 등의 악재가 온다. 

묘신원진과 더불어 진해원진도 매우 강력한 원진살이다. 

용은 의존적이면서 모사하는 것에 재능이 있고 돼지는 경험이 풍부하고 지혜가 있어 계획을 잘 세우기 때문에 처음에는 서로 호감을 느낀다. 하지만 돼지는 잘난 척만 하고 실천하지 못하며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는 용에게 불만이 생긴다. 또한 용이 멋지게 차려입고 돼지와 함께 나가려고 하면 돼지가 진흙을 묻히고 나와서 창피를 주는 모습이다. 전라도 사투리에 "징~허네"라는 부정적인 말이 있는데 이 사투리는 진해원진의 '진해'가 징해로 유래되었다고 한다. 그만큼 관계가 지독하고 힘들다는 것이다. 

 


6. 사술 원진(뱀과 개)

뱀이 개가 짖으면 놀라 죽는다(사경견폐성)


설화에 의하면 개 짖는 소리에 뱀이 놀라서 사냥을 못하고 굴속으로 숨어 굶어 죽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기본원리는 화생토이지만 실제로는 화를 무덤으로 끌고 들어가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고정 작용이다. 특히 여자보다 남자에게 더 나쁜 작용을 하는데 이는 남자가 양의 기운을 사용하지 못해서이다. 따라서 (사)남자가 (술)여자를 만나면 성적인 능력이 떨어지고(발기부전 등) 의지박약해지며 몸이 아픈 경우가 있다. 

뱀과 개는 아름다운 것을 좋아해서 처음에는 호감을 갖고 만나게 된다. 하지만 뱀은 사람들과 어울리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한데 개는 배우자나 연인이 되면 내 것, 내 가족이라는 것에 집착이 있는 편으로 배우자를 움직이지 못하게 억압하는 성향이 있어 다툼이 생길 수 있다. 

뱀은 크고 화려한 것을 좋아하여 자신을 꾸미는 것에 과감하게 지출하는 편인데 개는 구두쇠 성향이 있어 저축을 잘한다. 개는 쓸데없는 곳에 돈을 쓰지 않기 때문에 뱀의 소비성향을 이해하지 못하여 금전적으로도 사사 건건 맞지 않고 부딪히게 되는 경향이 있다. 


[출처] 원진살(최악의 궁합)|작성자 한신

https://blog.naver.com/wantedsj/223328585162

 

 

대박 무서운 사주가 있습니다... 바로 상충살...

아마도 사주에 관심없는분들은 원진살이나 상충살 이름도 처음 들었을 겁니다.

 

이유없이 싸우고, 살인, 자살등...

" 부부둘중 하나가 죽는다" (진짜 무섭다...)

원진살 보다 나쁜게 뭔지 아세요? 바로 상충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