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하신분은 전혀 이상 없다고 하고
http://blog.naver.com/ssini15/220163767905
DIY 를 따라하신분은 과전류로 낭패를 보았다고 하고
http://cafe.naver.com/vwtdi/418542
http://blog.naver.com/nix8008/140204542295
선택은?
■ 배기가스온도센서 1번 국산부품으로 개조 대체 (베라크루즈)
현대 HYUNDAI 순정부품 39221 2F000
■ 배기가스온도센서의 수명 (12만 키로정도)
■ 배기가스온도센서 VCDS 진단 코드 (G235)
"12만키로 정도에 배기가스온도센서가 고장이 났군요"
"배기가스온도센서의 수명일까요? 페차할때까지 고장안나게 바랄순 없겠죠."
배기온도센서 고장들중 출력제어가 없는 돼지꼬리 경고등 입니다.
출력제어가 들어오는 경우는 커먼레일의 압이 너무 높거나 낮은 경우에 뜬다고 합니다.
<<베라크루즈>> 배기가스온도센서 43,890원
부스터 제어모듈 옆에 잭중 가운데 위치한것이 G235 센서소켓
제일위 주황색 EGT 4번 센서
부스터제어모듈 뒤쪽에 갈색으로 숨어있는것이 EGT 3번 센서
3번 센서가 잘나간다고 하네요
순정산태에서 3번센서 사망시 DPF 로직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17mm 스패너로 탈거 합니다.
기존 고장난 순정센서에서 필요한 부품은 바로 나사선이 있는 볼트부분 입니다.
쇠톱이나 그라인더로 잘라내주세요
그런후 센서부분을 빼내버립니다. 뺀지를 이용하세요.
잘라낸 나사안에 베라크루즈 센서를 넣어 줍니다.
아래 순정잭은 재사용
개조한 배기가스온도센서를 배기매니 장착(열이 식어 있을때 작업)
배기가스온도센서 1번이 고장나면 출력제어는 없지만 연비가 다소 하락하게 된다고 합니다.
센서를 교체하게되면 연비가 좋아지게 됩니다.
순정배기가스온도센서와 베라크루즈센서의 오차범위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진단기 VCDS에서 배기가스온도센서 EGT 문제
Sensor 1 for Exhasut Temp Bank 1 (G235)
Exhasut Gas Temperature Sensor 1 온도............20도 고정(고장)
3,4번이 고장나면 온도가 -100도로 고정 된다고 합니다.
Exhasut Gas Temperature Sensor 1 온도............137.7
센서 장착후 시동걸고 폴트코드 지워주고 진단기 모니터링 결과 정상
(폴트코드 지워준다는 것이 뭘까? 중국산 VCDS는 진단만 할건데... 이런건 안될거 같은데...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