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 캐리어 조립 및 압력 호스 제거 및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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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NAR용 조립 개요

 

1 -  추가 부품이 있는 록 캐리어

    제거 및 설치 → 장

    서비스 위치 → 장

 

2 -  에어 덕트

 

3 -  볼트

    수량 2.

    2 Nm

 

4 -  볼트

    수량 한쪽에 3개씩

    8 Nm

 

5 -  리테이닝 브래킷

    좌측.

 

6 -  에어 덕트

    좌측.

 

7 -  볼트

    수량 한쪽에 2개씩

    록 캐리어 -1- 에 범퍼 캐리어 -9- 고정용 

    8 Nm

 

8 -  볼트

    수량 한쪽에 4개씩

    60 Nm

 

9 -  범퍼 캐리어

 

10 -  너트

    수량 2.

    범퍼 캐리어 -9- 에 록 캐리어 지지대 -15- 고정용 

    8 Nm

 

11 -  폼 엘리먼트

    설치는 모델 변종에 따라 다르다

 

12 -  볼트

    수량 3.

    8 Nm

 

13 -  중앙 가이드

    전방 범퍼 덮개 가이드

 

 

1-2. RdW(기타 국가)용 조립 개요

 

1 -  추가 부품이 있는 록 캐리어

    제거 및 설치 → 장

    서비스 위치 → 장

 

2 -  에어 덕트

 

3 -  볼트

    수량 2.

    2 Nm

 

4 -  볼트

    수량 한쪽에 3개씩

    8 Nm

 

5 -  리테이닝 브래킷

    좌측.

 

6 -  에어 덕트

    좌측.

 

7 -  볼트

    수량 한쪽에 2개씩

    록 캐리어 -1- 에 범퍼 캐리어 -9- 고정용 

    8 Nm

 

8 -  볼트

    수량 한쪽에 4개씩

    60 Nm

 

9 -  범퍼 캐리어

 

10 -  너트

    수량 2.

    범퍼 캐리어 -9- 에 록 캐리어 지지대 -15- 고정용 

    8 Nm

 

11 -  폼 엘리먼트

    설치는 모델 변종에 따라 다르다

 

12 -  폼 엘리먼트

    설치는 모델 변종에 따라 다르다

 

13 -  에어 덕트

    설치는 엔진 및 국가 변종에 따라 다르다

 

14 -  폼 엘리먼트

    설치는 모델 변종에 따라 다르다

 

15 -  볼트

    수량 3.

    8 Nm

 

16 -  중앙 가이드

    전방 범퍼 덮개 가이드

 

17 -  에어 덕트

    우측.

 

18 -  볼트

    수량 2.

    록 캐리어 및 보닛 록에 록 캐리어 지지대 고정용

    12 Nm

 

19 -  록 캐리어 지지대

 

20 -  리테이닝 브래킷

    우측.

 


2-1. 서비스 위치로 이동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좌측 및 우측 전조등 뒷쪽에서 볼트 -3- 를 푼다. 

 

–   전방 범퍼 덮개를 제거한다 → 장 .

–   케이블 커플링에서 케이블을 분리한다 → 장

–   충전 공기 냉각기가 있는 차량의 경우 압력 호스를 제거한다 → 장 .

–   각 세로형 부재의 좌측 및 우측에서 1개 볼트 -4- 만 제거한다.

–   특수 공구 가이드 핀 - T 10093- 을 이 볼트가 위치했던 좌측 및 우측 세로형 부재에 부착한다.

–   세로형 부재의 좌측 및 우측에서 남은 볼트 -4- 를 제거한다.

추가 제거 작업에서 보조 정비사가 보닛과 지지봉을 고정하도록 한다.

–   리테이닝 브래킷 -2- 의 상부에서 좌측 및 우측의 볼트 -3- 를 푼다.

–   추가 부품이 있는 록 캐리어 -1- 를 특수 공구 가이드 핀 - T 10093- 에서 약 10 cm 앞으로 -화살표- 당길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록 캐리어로 이어지는 전기 와이어/케이블에 주의하고 필요한 경우 커넥터를 분리한다.

 

2-2. 서비스 위치에서 이동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추가 부품과 함께 록 캐리어 -1- 를 가이드 핀 - T10093- 및 세로형 부재에 밀어 끼운다.

–   볼트 -3- 및 -4- 를 제 위치에 결합한다.

–   세로형 부재 및 윙 사이에 추가 부품과 함께 록 캐리어 -1- 를 정렬한다 → Rep. gr. 00 .

볼트 -3- 의 지정 토크: 8 Nm.

볼트 -4- 의 지정 토크: 60 Nm.

제거의 역순으로 추가 설치한다.

  참고 사항

   충전 공기 냉각기 압력 호스가 올바르게 다시 결합되도록 해야 한다 → 장 .

   호스와 라인이 걸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2-3. 추가 부품이 있는 록 캐리어 제거 및 설치

 

제거

  참고 사항

   록 캐리어는 안전 관련 구성품이다. 이러한 이유로 록 캐리어를 수리해서는 안 된다.

   손상 시, 록 캐리어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서비스 위치로 이동한다 → 장 .

–   전기 커넥터를 분리한다.

–   냉각수를 배출하고 냉각수 라인을 분리한다 →엔진; Rep. gr. 19 .

–   응축기 냉각수 라인을 분리한다 →난방, 에어 컨디셔닝; Rep. gr. 87 .

–   보닛을 지지하고 보닛에서 지지봉을 제거한다.

–   보조 정비사와 함께 좌측 및 우측 세로형 부재 -2- 에서 가이드 핀 - T10093- 을 풀어 빼낸 후 추가 부품 -1- 과 함께 록 캐리어를 들어낸다.


   경고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 및/또는 냉각수 시스템 라인이 분리된 경우 엔진을 시동하지 않는다.
 

  참고 사항

   라인에 응축기 및 유압유 냉각기를 달아 놓지 않도록 한다.

   응축기 및 유압 라인이 꼬이지 않게 한다.

 

설치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록 캐리어 -1- 를 세로형 부재 -2- 에 결합한다.

–   좌측 및 우측에서 가이드 핀 - T10093- 을 끼운다.

–   서비스 위치에서 이동 → 장

제거의 역순으로 추가 설치한다.

l   조립 동안 모든 커넥터 및 호스 연결부가 올바르게 설치되도록 한다.

–   세로형 부재 및 윙 사이에 추가 부품과 함께 록 캐리어 -1- 를 정렬한다 → Rep. gr. 00 .

 

 

3. 압력 호스 제거 및 설치

3-1. 푸시온 커플링이 있는 압력 호스

압력 호스 풀기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리테이닝 클립 -1- 을 -화살표 a- 방향으로 분리한다.

–   압력 호스 -2- 를 -화살표 b- 방향으로 커플링 -3- 에서 당겨 빼낸다.

제 위치에 래칭되도록 압력 호스 결합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l   리테이닝 클립 -2- 이 상부 위치에 있어야 한다.

–   압력 호스 -3- 를 -화살표- 방향으로 커플링 -1- 에 삽입한다.

–   리테이닝 클립 -2- 을 완전히 아래로 누른다.

  참고 사항

   리테이닝 클립을 완전히 아래로 누를 수 없는 경우, 압력 호스가 커플링에 충분히 삽입되지 않는다.

   압력 호스를 다시 누른 후 리테이닝 클립을 고정한다.

l   푸시온 커플링을 당겨 점검한다.

 


3-2. 리브 유니언과 호스 클램프가 있는 압력 호스

압력 호스 제거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호스 클램프 -A- 의 나사를 푼다.

–   리브 유니언에서 호스 클램프 -A- 와 함께 압력 호스를 당겨 빼낸다.

압력 호스 결합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호스 클램프 -A- 와 함께 압력 호스를 리브 유니언에 최대한 밀어 끼운다.

–   호스 클램프 -A- 의 나사를 조인다.


   주의

지정된 대로 호스 클램프 나사 -A- 를 조여야 한다 → 그림 . 조임 토크가 너무 낮거나 너무 높은 경우 차량 주행 시에 리브 유니언에서 압력 호스가 빠질 수 있다. 

 

호스 클램프의 지정 토크

1 -  호스 클램프 -a- = 13 mm 폭: 5.5 Nm

2 -  호스 클램프 -b- = 9 mm 폭: 3 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