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시그널 깜박이등 부하매칭저항 50w 6RJ 에서 50w 8RJ로 변경했더니 정상작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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깜박이등을 켜면 데이라이트도 함께 깜박이등으로 사용하고

평상시는 깜박이등도 데이라이트로 사용하기 위해서 이기도 하지만

야간에 전조등을켜면 데이라이트도 불이들어오기 위해서

2way LED(턴시그널 & 데이라이트) DIY를 했었습니다

 

몇년 사용하다가 LED 전구가 고장이 나고

이베이에서 2way LED를 구입해서 장착했는데 기존 제품과 다른 제품이라 그런지

깜박이를 작동하면 보조석은 잘작동되는데

운전석은 데이라이트 쪽이 불이 들어오다말다 깜박이도 엇박자로 깜박이가 들어오는 것이었습니다

때론 정상작동하기도 했는데 가뭄에 콩나듯이라

많이 불편했습니다

시동을 끄면 그나마 잘작동이 되었고

시동후에는 비정상적으로 작동되었습니다

 

어디가 문제인지 찾아봐도 그냥 깜박이가 빠르게 점멸되서 부하매칭 저항을 달아준다는게 전부였습니다

지금까지 달려있는 부하매칭 저항은 50w 6RJ 였습니다

 

현재 저항은 50w 8RJ 입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잘 작동됩니다

 

부하매칭저항이 극성이 없는것인지

 +:적 -:흑 이정상 인데

+:흑 -:적 으로 꺼구로 배선이 된경우도 수두룩 합니다

이런걸 신경쓰지 않은걸보면 극성이 없는것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원리원칙데로

일단 이쪽이 (+)50w 8RJ(-)로 배선했습니다

기존에 장착된 50w 6옴짜리 부하매칭 입니다

 

위에 도면 보는 방법은

헤드라이트 안에 삽입 이라는 회색 사각형안에 배선과

헤드라이트 연결잭(검정핀 123456789)에서 부하매칭되는 LED 배선 작업으로 구분합니다

 

자동차 검사시 복원을해야 하는 관계도 있고

배선을 잘랐다가 이었다가 하는것이 번거롭고해서

이렇게 작업했습니다

 

새롭게 장착될 50w 8옴 짜리 부하매칭저항 입니다

6옴과 8옴 차이가 있을지

기대없이 교체작업에 들어 갔습니다

 

 

 

잘 작동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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