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서보' 제거 및 설치 /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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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레이크 서보/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참고 사항

새 브레이크액만 사용한다. 브레이크액 리저버의 정보를 준수한다!

1 -  페달 클러스터

    제거 및 설치 → 장

2 -  너트

    25 Nm

    제거 후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순서를 준수한다 → 앵커 .

3 -  씰

    브레이크 서보용.

4 -  브레이크 서보

    가솔린 엔진의 경우, 필요한 진공은 흡기 다기관 또는 진공 펌프에서 얻는다.

    기능 점검:

–   엔진 스위치를 끈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세게 여러 번 밟는다(유닛의 진공 상태를 제거).

–   이제 중간 압력으로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엔진을 시동한다. 브레이크 서보가 제대로 작동하면 서보가 작동함에 따라 브레이크 페달이 내려감을 느낀다.

    고장 시에 전체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우선 모든 진공 라인을 점검).

    제거 및 설치 → 장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ETKA) .

    브레이크 서보 오작동이 있는지 진공 시스템을 점검한다 → 장

5 -  밀봉 링

6 -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ETKA) .

    수리할 수 없다. 고장 시, 유닛 전체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7 -  너트

    25 Nm

    제거 후 새 것으로 교환한다

8 -  볼트

    5 Nm

9 -  브레이크등 스위치 - F-

    브레이크 페달 스위치 - F47- 가 있음.

    제거 및 설치 → 장

10 -  브레이크 라인

    14 Nm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2차 피스톤 회로와 ABS 유압 유닛 - N55- 사이.

    식별: 나사산 M 12 x 1이 있는 직경 6.5 mm 플레어 너트

11 -  브레이크 라인

    14 Nm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의 1차 피스톤 회로에서 ABS 유압 유닛 - N55- 으로 연결.

    식별: 나사산 M 12 x 1이 있는 직경 6.5 mm 플레어 너트

12 -  밀봉 플러그

    진공 호스 연결부.

13 -  밀봉 플러그

    브레이크액을 발라 브레이크액 리저버에 눌러 끼운다.

14 -  고정 핀

    우측으로 밀어 브레이크액 리저버를 제거한다

15 -  브레이크액 리저버

    브레이크액 → 장

    제거 및 설치 → 장

16 -  캡

    브레이크액 레벨 경고 접점 - F34- 있음 

17 -  진공 라인

    브레이크 서보를 결합한다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ETKA) .

    브레이크 서보 오작동이 발생한 경우 이 부품을 점검한다 → 장

18 -  진공 센더 - G608-

    HBV(진공 서보가 있는 유압 브레이크)가 있는 차량의 경우 진공 센더 - G608-

    진공 센더 - G608- 제거 및 설치 → 장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ETKA) .

 

 

2. 브레이크 서보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릴리스 공구 - T10159 A-

   밀봉 공구 - T10249-

   토크 렌치 - V.A.G 1331-

   브레이크 보급 및 블리딩 장비 - VAS 5234-

   밀봉 플러그 - 1H0 698 311 A-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S 6340-

 

   엔진 플러그 세트 - VAS 612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화살표- 로 표시한 부위의 엔진 덮개를 당겨 빼낸다.

–   그림에 표시한 대로 순서 -1-- -4- 를 준수한다.

–   최대한 멀리 엔진 덮개 아래를 잡는다.


   주의

올바로 제거되지 않으면 실린더 헤드 덮개의 엔진 덮개 리테이너가 파손될 수 있다. 항상 다음 지침에 따라 엔진 덮개를 제거한다. 

 

–   측면에서 -화살표- 리테이닝 클립을 풀고 에어 덕트 덮개를 당겨 빼낸다.

 

–   좌측 및 우측 리테이닝 클립 -화살표 A- 을 풀고 하부 에어 덕트 -2- 를 제거한다.

–   에어 도관을 하부 마운팅 -3- 에서 분리한다.

–   이를 위해 에어 도관 하부를 후방 쪽으로 약간 돌린다.

–   에어 파이프 -1- 를 하부 에어 덕트 -화살표 B- 에서 분리한다.

 

–   공기량 미터 - G70- 에서 전기 커넥터 -1- 를 분리하고 호스 -2- 를 당겨 빼낸다.

–   호스 클립 -4- 을 풀어 공기 호스를 제거한다.

–   볼트 -3- 를 풀고 에어 필터 하우징을 제거한다.

–   엔진 구멍 마개 세트 - VAS 6122- 로 개방구를 밀봉한다.

  참고 사항

모든 추가 작업을 위해 배터리 접지 스트랩을 분리한다. 이를 수행하기 전에 코딩된 라디오가 차량에 결합되어 있는지 점검한다. 차량에 결합된 라디오가 있는 경우 먼저 도난방지 코드를 확인한다

 

–   배터리를 제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배터리 트레이를 제거한다. 이를 위해 볼트 -화살표- 를 푼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주의

배터리를 분리할 때 전자 구성품이 손상될 위험이 있다.

배터리를 분리하기 전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   보풀 없는 천을 엔진과 기어박스 부위에 여러 장 놓는다.

 

–   브레이크 보급 및 블리딩 장비 - VAS 5234- 를 사용하여 브레이크액 리저버에서 브레이크액을 가능하면 많이 배출한다.


   경고

   광유(예: 오일, 가솔린, 세척제)가 들어 있는 유체에 브레이크액이 절대 닿아선 안 된다. 광유는 브레이크 시스템의 플러그 및 씰을 손상시킨다.

   브레이크액은 유독성 물질이므로 입에 호스를 물어 빨아 들여선 절대 안 된다. 부식을 일으키므로 페인트에 닿아서도 안 된다.

   배출한 브레이크액은 다시 사용하지 않는다.

   폐기하려면 관련 환경 규정을 항상 준수해야 한다. 

 

–   릴리스 버튼을 누르고 실린더 헤드 덮개에서 크랭크케이스 브리더 호스 -1- 를 제거한다.

–   크랭크케이스 브리더 호스 -1- 의 커넥터를 풀고 당겨 빼낸다.

–   진공 호스 -화살표- 를 한쪽으로 치워둔다.

–   볼트 -2- 를 제거한다.

–   에어 파이프를 후방으로 돌려 제거한다.

 


–   결합된 경우 볼트 -화살표- 를 푼다.

–   클립을 풀어 리테이너에서 프리히터 흡기 연결 파이프 -1- 를 빼내 제거한다. 

 

–   충전 압력 파이프 -1- 를 제거한다 →Rep. gr. 21 .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 차량:

–   변속기 레버 케이블을 볼 헤드 및 케이블 지지대에서 제거한다 →Rep. gr. 34 .

–   기어박스의 변속기 축에서 변속기 레버를 제거한다 →Rep. gr. 34 .

 

모든 모델에 대해 계속:

–   스타 패스너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전기 커넥터를 풀고 당겨 빼낸다.

–   클립을 풀어 플리넘 챔버 격벽에서 커넥터와 배선 하네스를 빼낸다.

–   격벽 절연재 -1- 를 -화살표 방향- 에 따라 앞으로 접어 주의하여 제거한다.

  참고 사항

절연재는 완전히 제거할 필요는 없다.

 

–   진공 라인 -1- 을 당겨 브레이크 서보 -2- 에서 빼낸다.

 

–   커넥터 -1- 를 풀고 브레이크액 레벨 경고 접점 - F34- 에서 당겨 빼낸다.


   주의

브레이크 라인을 구부리지 않는다!

브레이크 라인을 연결할 때 서로 바뀌지 않아야 한다.

브레이크 라인을 제거하기 전에 설치 위치를 표시한다.
 

–   브레이크 라인 -2- 의 플레어 너트를 푼다.

–   밀봉 플러그 - 1H0 698 311 A- 를 사용하여 브레이크 라인을 밀봉한다.

 

–   -화살표 방향- 으로 고정 핀 -2- 을 눌러 빼낸다.

–   밀봉 플러그에서 브레이크액 리저버 -1- 를 조심스럽게 당겨 빼낸다.

 

–   커넥터 -1- 를 풀고 브레이크등 스위치 - F--2- 에서 당겨 빼낸다.

–   클립을 풀어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에서 케이블 리테이너를 빼낸다.

 

–   마스터 브레이크 실린더 -1- 에서 브레이크 라인 -2- 의 플레어 너트를 푼다.

–   밀봉 플러그 - 1H0 698 311 A- 를 사용하여 브레이크 라인을 밀봉한다.

–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1- 의 나사산형 연결부 -화살표- 를 풀어 제거한다.

–   브레이크 서보에서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를 주의하여 빼낸다.

–   브레이크 서보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분리한다 → 장 .

 

–   페달 지지대의 브레이크 서보에서 나사산형 연결부 -1- 를 풀어 빼낸다.

  참고 사항

나사산형 연결부 -2- 는 풀어 빼내지 않아도 된다.

모든 모델에 대해 계속:

–   차량에서 브레이크 서보를 주의하여 제거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브레이크 서보를 조심스럽게 삽입하고 너트를 손으로 조인다.

–   브레이크 서보와 함께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를 조립할 경우 플런저 로드가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에 올바로 위치했는지 확인한다.

–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를 브레이크 서보에 결합할 때 씰이 제대로 안착되어야 한다.

–   브레이크 서보에 브레이크 페달을 클립으로 고정한다 → 앵커 .

 

조임 순서를 정확히 준수한다:

–   표시된 순서대로 너트 -1- ~ -4- 를 조인다.

브레이크액 리저버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에 눌러 끼우기 전, 밀봉 플러그에 브레이크액을 얇게 바른다.

–   브레이크 시스템을 블리드한다 → 장 .

수동 기어박스 차량:

–   클러치를 블리드한다 →Rep. gr. 30 .

 


모든 모델에 대해 계속:

–   진공 라인의 잠금 러그 -1- 를 브레이크 서보 -2- 의 홈 -화살표- 에 올바로 삽입한다.

–   배터리를 설치 및 연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엔지 덮개를 결합할 때 고무 버퍼가 마운팅에 올바로 삽입되도록 한다.


   주의

엔진 덮개를 결합하기 전에 4개의 고정 엘리먼트(볼 소켓)가 올바른 위치에 있는지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위치를 조절한다.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을 경우 엔진 덮개가 손상된다. 

 

브레이크액이 넘치는 것을 막기 위해 브레이크액을 MAX 표시 -1- 이상으로 보급해서는 안 된다.

지정 토크

    → 장 „ 조립 개요 - 브레이크 서보/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에어 필터 →Rep. gr. 24 .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Rep. gr. 21

   변속기 메커니즘 →Rep. gr. 34 .